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관광공사, 한류스타 이병헌 앞세워 일본 관광객 유치 나선다 2010-03-16

 관광공사, 한류스타 이병헌 앞세워 일본 관광객 유치 나선다

-이병헌, 쿠리야마 치아키 출연 한국관광홍보영상 공개-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가 한국과 일본의 두 톱스타를 기용한 신작 홍보영상을 통해 본격적인 한국 홍보에 나선다.

 

  관광공사는 각각 일본시장과 구미주 시장에 활용하기 위해 제작한 ‘2010 한국관광홍보영상’을 공개하였다. 공사는 작년부터 시장별로 영상을 제작하여 활용하고 있는데, 2009년 동남아와 중국 시장 영상에 이어 올해는 일본과 구미주 시장을 타깃으로 한 영상을 각각 제작하였다.

 

  이 중 일본시장 용으로 제작한 ‘마음이 따뜻해지는 한국으로의 여행(心あたたまる韓?への旅)’ 편에 한일의 두 톱스타인 이병헌과 쿠리야마 치아키(栗山千明)가 출연하였다. 대표적인 톱 한류스타로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병헌은 지난해 방영된 드라마 ‘아이리스’에 이어 할리우드 영화 ‘지아이조(G.I. Joe) 2’ 출연이 확정되며 일약 세계적 스타로 부상하고 있으며, 쿠리야마 치아키 역시 영화 ‘킬 빌(Kill Bill)’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던 배우로서 일본뿐만이 아닌 세계적인 인지도를 지닌 배우이다.

 

  영상은 지방관광과 녹색관광을 주된 테마로 하여,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여한 일본의 톱 여배우가 우연히 이병헌을 만나 하동, 순천, 담양, 공주, 서울 등 한국의 아름다운 곳곳을 여행한다는 줄거리로 구성되었는데, 보다 뛰어난 영상미를 구현하고자 한국관광홍보영상 최초로 Full HD 방식이 적용되었다. 촬영에 사용한 ‘레드원’ 카메라는 뛰어난 영상미로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 ‘추노’에서 사용된 카메라와 동일한 것으로, 이를 통해 하동, 전주 등의 아름다운 풍경이 보다 사실적이고 입체적으로 표현되었다.

 

  한편 구미주 지역 타겟으로 제작된 ‘영감을 주는 나라, 한국(Korea, Inspiring)'은 한국의 자연, 전통 문화, 그리고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도시 서울이라는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되었으며 관광공사의 이참 사장이 직접 영, 불, 독, 3개 국어의 내레이션을 녹음하였다.

 

  영상은 관광포털사이트(http://www.visitkorea.or.kr) T2지식마당>홍보갤러리>영상 갤러리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일본시장용 영상의 경우 별도의 홍보용 마이크로사이트(http://www.attaka-tabi.com)를 통해 영상 다운로드는 물론 촬영지 정보, 촬영현장 스케치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매년 한국관광홍보영상을 제작하여 국내외 관련 행사에 활용하고 있으며 국내외 방송, 유관기관 및 관광업계 등에 제공하여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관광매력을 홍보하는데 활용하고 있다.

  

☎ 내용문의 : 한국관광공사 브랜드마케팅팀 김석일 대리

(02-729-9402, si51kim@knto.or.kr)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