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템플스테이와 철새탐조여행을 동시에 2009-12-16

 템플스테이와 철새탐조여행을 동시에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산사의 평화로움을 만끽하는 템플스테이 산사체험과 겨울 녹색생태관광의 하나인 철새탐조기행을 결합한 “서산 부석사 템플스테이와 천수만 철새탐조여행”을 오는 12월 19(토)~20(일) 1박2일 일정으로 실시한다. 40여명이 참가하는 동 행사는 인터파크도서와 마음의숲, 부석사가 함께한다.

 

  명상과 참선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마주하고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여행인 템플스테이는 한국의 대표 관광상품으로서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동 행사가 열리는 서산 부석사는 바다를 가까이에 두고 있어 일출과 일몰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천년고찰로, 이번 행사에는 비산 오르기를 포함한 해넘이, 해돋이길 걷기 및 새벽예불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천수만은 우리나라 최대 철새도래지이면서 세계 10대 철새도래지 중 하나로 한반도를 찾는 겨울 철새의 80%를 관찰할 수 있는 곳이다.

 

  이외에도 최근 신간 “미안하지만 다음 생에 계속됩니다”를 출간한 부석사 주지 주경스님과의 다담과 참선체험, 염주만들기 등이 마련되어 있다.

 

  관광공사 송현철 녹색관광팀장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는 생태보전의 교육적 가치를 알려줄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내년에도 다양한 분야와 연계한 녹색생태관광 행사를 지속 전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녹색관광팀 김종혁 대리

(02-729-9425, greentourism@knto.or.kr)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