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관광공사, 명사와 함께하는 우리 땅 걷기행사 잇달아 선보여 2009-11-25

 관광공사, 명사와 함께하는 우리 땅 걷기행사 잇달아 선보여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오는 11월 28(토)~29(일) 친환경적인 녹색관광 전파를 위해 한국문학의 거장 황석영 작가와 독자들이 함께하는“지리산 둘레길 걷기” 행사를 실시한다. 동 행사는 인터파크도서 및 도서출판 창비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느린 걷기를 통해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도보여행은 녹색관광의 대표적인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행사 참가자들은 “제주올레”와 더불어 대표적인 걷기코스로 꼽히는 “지리산 둘레길”을 걸으며 자연과 지역문화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 걷기행사 외에도 작가와의 대화, 작품 낭독회 등 자연속에서 문학을 만나는 녹색문학투어 체험의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관광공사는 이번 황석영 작가와의 걷기행사에 이어 오는 12월 3일에는 신작“공무도하”와 함께 돌아온 김훈 작가와 함께하는 문경새재 걷기를 준비하고 있다. 문경새재 걷기 행사 참가 신청은 한국관광공사 관광정보사이트(www.visitkorea.or.kr)-이벤트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관광공사는 지난 9월부터 매달 유명인사와 함께하는 ‘제주올레 녹색문학투어’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녹색관광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와 연계한 걷기행사를 전개할 계획이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녹색관광팀 김종혁 대리

( 02-729-9425, greentourism@knto.or.kr)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