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경희대학교, MICE통계정보 관련 MOU 체결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MICE 통계정보센터』운영을 통한 국내 MICE 산업 활성화를 위해 오늘(18일) 오전 경희대학교 컨벤션홀에서 경희대학교(총장 조인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MICE 전반에 대한 통계 정보 및 지식을 생산, 공유하고 MICE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적 기반을 구축하자는 것이 주 내용이다.
경희대학교에서는 지난 10월 호텔관광대학 내에『MICE 통계정보센터』를 설립하였으며, 11월부터는 공사와 함께 MICE 통계 정보를 생산·관리하고 정책적으로 활용하여 국내 MICE 산업 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경희대는 공사에 MICE 주최단체 및 행사 정보, 국내외 산업현황, ICCA, UIA 등 국제기구 기준에 맞춘 통계정보를 제공해 공사가 중앙 MICE 전담기구로서 MICE 관련 정보 허브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관광공사는 경희대가 양질의 통계와 정보를 생산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하게되며 MICE 통계 정보 상호 제공 및 교환에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
공사 김건수 코리아컨벤션뷰로본부장은“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공사와 경희대가 MICE 통계정보 및 활용에 대한 상호 역할을 규정하고, 이를 산업 지원 정책 수립의 근거 자료로 활용함으로써 MICE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상호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코리아컨벤션뷰로 홍현선 대리(☎ 02-729-95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