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다문화 가정 구성원, 의료관광객 유치 일선에 나서 2009-10-16

 다문화 가정 구성원, 의료관광객 유치 일선에 나서

-관광공사의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교육 수료자, 아주대병원 등 채용 되-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주)씨드메이트와 공동으로 지난 9월 한 달간 다문화 가정 구성원 대상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지원 등 의료관광업계 인력지원에 나선다.

 

  러시아, 중국, 일본, 몽고 등 총 20명의 다문화 가정 구성원이 동 교육을 수료하였으며, 이들 중 2명이 아주대학교의료원 및 일산그레이스병원에 노어 의료관광코디네이터로 채용 되었다. 아주대학교 의료원에 채용된 이빅토리아씨는 러시아 출신으로 영어 및 중국어가 가능한 수재로 간호학을 전공해 아주대학교의료원을 방문할 의료관광객들에게 뛰어나고 편리한 한국의료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들 외에도 10여 명의 교육 수료자들이 서울 근교의 의료기관에서 인턴직원으로 채용되어 이들의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

 

  관광공사 정진수 의료관광마케팅센터장은 “수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특수어가 필요한 의료기관 및 유치기관 등에 알맞은 인력이 배치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며 “이 교육이 다문화권 가정들이 우리 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돕는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한국 의료관광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관광공사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특수어권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한 의료관광 교육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정진수 의료관광마케팅센터장

(02-729-9441/2, jsjoung@knto.or.kr)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