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전국관광기념품공모전 수상작 전시회』개최
2009-10-06
『제12회 전국관광기념품공모전 수상작 전시회』개최
-남이섬 관광휴양지에서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오는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남이섬 관광휴양지에서『제12회 전국관광기념품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국관광기념품공모전은 한국을 대표하는 우수 기념품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전국 16개 시ㆍ도 공모전 예선과 최종 본선을 통해 선정된 총 110개의 우수 입상작을 동 전시회를 통해 공개한다. 또한 전국 16개 시ㆍ도 홍보전시관, 역대 수상업체 전시판매관, 그리고 공예 체험관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보다 많은 일반인들에게 한국의 관광기념품을 홍보하기 위해 대표적 한류 관광지인 강원도 남이섬 관광휴양지에서 전시회를 개최한다. 공사는 관람객들이 한지제작, 민화그리기, 닥종이공예, 도자기 만들기 등에 참여하여 직접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이벤트행사를 준비하였다
관광공사 장재선 관광서비스개선팀장은 “각 지자체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문화 홍보를 위해 지역 대표기념품 육성에 큰 관심을 쏟고 있다.”며 “공사도 한국의 전통미와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우수한 관광기념품의 발굴과 상품화를 위해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관광서비스개선팀 안철한 과장 (02-729-9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