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G마켓-한국슬로시티본부 공동 캠페인 실시
-함께하는 여행으로 나눔의 정 되새겨-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9월 중순부터 내년 7월까지 G마켓(대표이사 구영배) 및 한국슬로시티본부(위원장 손대현)와 공동으로 다문화 가정, 조손가정, 장애인 등의 소외계층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농촌 체험 마을 등 학습위주의 체험활동을 기본으로 하는 ‘구석구석 희망여행’ 캠페인을 전개한다.
한국의 슬로시티 등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숨겨진 다양한 여행지를 매달 새로운 국내 테마여행으로 기획하는 동 캠페인은 한국관광공사와 G마켓 홈페이지에서 참가자가 직접 사연을 적어 보내 대상자로 선정되면 참가비용을 전액 지원받게 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공사와 G마켓, 한국슬로시티본부는 9월 2일 공동 캠페인 협약식을 갖고 G마켓에서는 공동캠페인 출연금 1억원 증서를 전달하였다.
관광공사 진수남 국내관광진흥팀장은 공사가 지난 6월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화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68%가 경제위기로 여행계획에 부담을 느낀다고 답한 것을 지적하며 “대다수의 국민들이 여행에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어려운 시기에 먼 나라에서 찾아와 가족을 이루고 사는 이들은 삶은 더욱 고되겠지만 동 캠페인으로 참가자들이 짧지만 행복한 여행을 경험하고 삶의 활력을 찾길 바란다.“며 ”어려울 때 일수록 함께 나누는 정을 되새겨 보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관광공사는 향후 장애인과 고령인구 등 관광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20개 관광코스를 개발하고, 지금까지 관광에 소외되었던 모든 계층을 아우르는 진정한 의미의 국내 관광 활성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국내관광진흥팀 김관미 과장 (02-729-9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