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이 소개하는 인천’ 관광홍보 웹사이트 오픈 및 일본 현지 프로모션 전개
-한국관광공사, 인천과광홍보대사 김준과 손잡고 일본 홍보에 박차-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와 인천관광공사(사장 최재근)가 일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대한민국 대표 꽃남 F4의 김준과 손을 잡았다. 관광공사는 한류비지니스와 인바운드 관광분야의 가장 큰 마켓인 일본시장을 대상으로 ‘한류스타가 소개하는 지방관광’ 웹프로모션 프로젝트를 실시 중으로 이번에는 제4탄 ‘김준의 행복한 선물, 인천을 만나다’를 추진한다.
김준은 한국의 제1관문인 인천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만큼 한국을 해외에 알리는 최일선에 선 셈이라고 할 수 있다. T-Max의 멤버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드라마 ‘꽃보다 남자’로 큰 사랑을 받으며 대한민국 대표 꽃남으로 자리매김한 김준은 드라마 종영 이후 T-Max의 새 앨범작업과 더불어 ‘천하무적 야구단’ 및 뮤지컬 ‘젊음의 행진’ 등 바쁜 일정을 쉴새없이 소화하고 있다. 그는 “지금까지 해 온 일과는 성격이 다르지만, 한국을 해외에 홍보하는 뜻 깊은 임무인 만큼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다”며 홍보 대사 위촉 소감을 밝혔다.
‘김준의 행복한 선물, 인천을 만나다’라는 타이틀로 오는 8월7일(금) 오픈하는 인천 홍보사이트에는 일본의 유명 사진작가인 시모코시 하루키가 함께 작업에 참여하여 인천의 구석구석을 카메라에 가득 담았다. 특히 김준은 신포시장, 차이나타운, 자유공원, 월미도(문화의 거리, 전망대), 소래포구 등이 일본관광객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만큼 이번 촬영을 통해 인천의 매력을 제대로 소개하고 싶다며 의욕을 보였다.
관광공사 권병전 일본팀장은 “올해는 인천방문의 해로 인천세계도시축전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된다.”며 “이번 작업을 통해 외국관광객들이 인천이 한국의 첫 관문 일뿐만 아니라 매력적인 관광도시임을 깨닫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국관광공사의 관광정보 포털사이트(http://www.visitkorea.or.kr), 인천관광공사(http://www.into.or.kr/Front/jap/Front/)및 한국관광홍보사이트 (http://www.k-story.co.kr)에서 오는 8월7일(금)부터 볼 수 있으며, 사이트에서는 애경 면세점,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송도파크호텔등이 참여한 기념품 증정 이벤트가 실시된다.
한편, 김준은 인천사이트 오픈에 맞춰 8월 6일 인천관광 홍보대사 위촉식을 마친 뒤 현지 프로모션차 일본을 방문할 예정이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일본팀 김문경 과장
(☎ 02-729-9372, smoke@knto.or.kr, smoke9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