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여수시 u-관광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와 여수시(시장 오현섭)는 오늘(3월 31일) 내외국인 관광객의 여행편의 제고를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와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유비쿼터스 관광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동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한국의 우수한 IT정보통신 기술과 지역의 관광자원을 접목한 u-관광서비스 제공에 공동 협력하며 지역의 관광정보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고, 공사가 보유한 관광 GIS시스템과 모바일 시스템 등 IT인프라를 상호 공유하게 된다. 또한 여수시가 시행중인 지역 방문객 대상의 관광할인 쿠폰제와 공사의 모바일 관광할인쿠폰 프로모션을 상호 연계하여 추진하는 등 여수관광 홍보마케팅을 위하여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관광공사는 2004년부터 국내 최초로 위치기반 모바일 관광정보 서비스를 개발하여 지자체에서 모바일 시스템을 공동 활용토록 지원해 왔으며 국,영문 관광전문 전자지도를 개발하여 전국 지자체에 보급하고 있다. 공사 이화숙 국내온라인팀장은 “공사는 향후 웹과 모바일을 연계한 효율적인 온라인 관광마케팅을 추진하고, 일어 관광 전자지도를 개발하는 등 내외국인의 관광편의를 위한 u-관광정보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문의 : 국내온라인팀 이영호 차장 (02-729-95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