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굿스테이 신규 인증 실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는 3월 2일부터 3월 30일까지 일반숙박시설(일반호텔, 모텔, 여관 등)을 대상으로 하는 중저가 숙박시설/서비스 인증 브랜드인 ‘굿스테이(Goodstay)’신규 인증을 위한 희망업체 대상 신청접수를 시작한다.
굿스테이(Goodstay)는 관광객들이 국내 여행 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숙박시설을 확보ㆍ홍보코자 2006년 도입한 제도로, 현재까지 전국 총 165개의 업체가 인증되어 운영 중이다. 인증업체에서는 주차장 차단막 제거 및 개방형 프론트, 밝은 조명, 깨끗한 침구 등 이용자들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굿스테이 이용자 만족도 조사결과, 국내 평균 숙박 만족도인 56.5%를 크게 상회하는 73%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등 굿스테이 시행의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한편, 굿스테이(Goodstay) 인증업체는 한국관광공사가 제작하는 각종 온-오프라인 간행물에 소개되며, 자동차 네비게이션에 사업장 위치 등록, 전국관광안내전화 1330을 통한 소개, 운영매뉴얼 제공 및 서비스 품질 교육, 굿스테이 브랜드 공동 광고 등 다양한 홍보마케팅 혜택을 제공받는다. 뿐만 아니라, 시설개보수를 위한 관광진흥개발기금 저리 융자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일반숙박시설(일반호텔, 모텔, 여관 등) 중 굿스테이 인증을 위한 법적 요구사항, 시설, 운영현황 등의 자격을 갖추고 인증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상기 기간동안 온라인 및 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www.goodstay.or.kr > 인증신청하기). 공사는 신청 사업장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예비심사, 운영자교육, 본심사 및 운영위원회 심의 등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 단계를 거쳐 6월말 최종 인증업체를 확정할 계획이다.
붙임 : 2009 굿스테이 신청접수 공고안 1부. 끝.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관광환경개선팀 명영 과장
(02-729-9452, mjyoung@knt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