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관광외화수입 100억불 달성으로
국가경제 및 고용창출에 기여
-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2009년도 고객초청 사업설명회”실시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는 전국 지자체, 학계, 업계, 유관기관 등 200여명의 주요 고객들을 초청한 가운데 1월 22일 2009년도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연초 사업이 본격적으로 개시되는 시점에 고객들을 초청하여 공사의 적극적인 사업 추진의지를 보여주고, 고객들의 니즈를 현장 수렴하여 사업성과를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설명회에서 공사는 금년 세계경제 침체로 전 세계 관광시장이 위축될 것으로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외래관광객 750만명 유치, 관광수입 100억불을 달성하여 국가경제와 고용창출에 기여할 계획임을 보고할 예정이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주요 사업으로 금년을 녹색관광의 추진 원년으로 삼아 녹색관광 기반구축 및 상품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환율매력을 활용한 방한관광 캠페인 전개와 더불어 의료관광 등 고부가가치 관광상품 개발, 대형 컨벤션 및 인센티브단체 유치 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국내여행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수학여행 등 해외여행 수요의 국내 전환 및 고품격 지방관광상품 개발로 국내관광 수요를 확대하고, 지자체 관광수용태세 평가의 전국 확대 실시, 전국 지자체 1만여개의 관광안내 표지판 개선, 인증식당제 도입 등을 통해 전반적인 수용태세 수준을 높여 관광산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공사는 금번 고객초청 사업설명회를 계기로 상호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추진으로 범국가적인 경제살리기에 일조하는 관광마케팅 전문기관으로 위상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기획조정팀 박효숙 과장
(02-729-9238, hyosook@mail.knt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