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이제“대한민국 구석구석 공식여행사”와 함께 떠나세요.
- 한국관광공사, ▼롯데관광개발(주) ▼솔항공여행사 ▼아름여행사 ▼여행스케치 ▼(주)하나투어인터내셔날과 공동으로 국내관광활성화 추진-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는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여행상품 개발과 홍보를 공동 추진할 파트너 “대한민국 구석구석 공식여행사” 5개 업체를 13일 발표했다.
관광공사는 9월 5일부터 9월 19일까지 국내여행사들을 대상으로 제안서를 접수한 후 외부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롯데관광개발(주) ▼솔항공여행사 ▼아름여행사 ▼여행스케치 ▼(주)하나투어인터내셔날을 공식여행사로 선정하였다. 특히 이들 여행사는 고객보호를 위한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밝힌 점, 해외여행수요를 국내로 전환하기 위해 국내관광활성화 사업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한 점 등이 높이 평가되었다.
여행사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0월 23일 업무협약식을 맺은 후, 2009년 9월까지 1년간 참신한 국내여행상품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대한민국 구석구석 공식여행사”라는 명칭과 “Korea Sparkling”로고를 활용하여 개발상품을 공동으로 마케팅하는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공식여행사”사업은 기존에 소규모, 산발적으로 지원되던 국내여행상품 공모전 사업의 틀이 확장되어 공사와 여행사가 지속적, 체계적으로 협력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했다는 점에서 여행사들의 기대감도 높다.
공사 진수남 국내관광진흥팀장은 “업계와의 이러한 공동의 노력이 우리 국민에게 국내여행상품에 대한 신뢰를 심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울러 지방관광 활성화와 수용태세 및 관광여건 개선 등의 국내관광 활성을 위한 새로운 동력이 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외래관광객 유치증대 기반 조성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국내관광진흥팀 백지혜 대리
(☎ 02-729-9466, jihae100@mail.knt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