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10월의 추천여행상품 발표
- 여행하기 좋은 가을 백배 즐기기 -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는 여행계절 가을을 맞아 여유롭게 즐기는 “가을 백배 즐기기 여행상품”을 추천한다. 단풍 옷을 입은 강원도와 지리산의 풍광을 둘러볼 뿐만 아니라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을 맞아 농촌 체험의 추억도 제공한다. 또한 이번 추천 상품은 충청, 경북, 강원의 인기여행지만 골라 여행할 수 있는 상품도 준비되어 지역별 명소 여행도 가능하다.
▼ 원하는 지역따라 맞춤형 가을여행!
○ 아! 대한민국 - 강원권일주 2박3일
강원도 일대를 돌아보는 여행이다. 한반도 지형을 닮은 선암마을과 단종의 유배지 청령포, 태백의 고원자생식물원, 정선의 아라리촌, 평창의 한국전통음식문화체험관과 양떼목장, 가장 아름다운 고택으로 선정된 강릉의 선교장, 설악산 케이블가로 둘러보는 단풍, 송림과 석호로 아름다운 화진포까지 강원 명소를 둘러본다. 각 지역의 별미인 한우 숯불고기, 전통 한정식, 송이영양밥, 명태보쌈과 막국수 등의 먹거리도 빼놓을 수 없는 여행의 즐거움이다.
(문의 : 롯데JTB, 02-3782-3055)
○ 충청도 최고 인기여행지 1박2일
아이들과 함께 농촌체험을 위한 여행을 떠난다면 이보다 더 풍성한 체험상품은 없을 것이다. 대둔산 케이블카로 단풍을 감상하고 논산의 황토밭에서 자란 밤고구마를 직접 캐 화덕에 구어 먹는 체험, 부여 백마강에서의 통통배 타기, 덕산 사이판온천에서의 온천욕, 세계 꽃식물원에서 꽃 손수건 만들기, 이색꽃밥 먹기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이 모든 체험의 비용은 모두 여행비용에 포함되어 있어 가족단위 여행으로도 부담이 적다.
또한 피나클랜드의 허브농원과 드라마 촬영지로 알려진 외암리 민속마을까지 둘러보는 푸짐한 가을여행 상품이다.
(문의 : 여행스케치 02-701-2506)
○ 경상북도 최고 인기여행지 1박2일
선선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소중한 유, 무형 문화재가 가득한 역사체험 여행을 떠나기에 좋은 상품이다. 은행나무길을 따라 무량수전이 반기는 부석사, 삶의 여유를 느끼게 하는 소수서원과 선비촌, 태고적 신비로움을 간직한 연못 주산지, 약수물이 솟아나는 소리가 닭의 소리 같다는 달기약수터, 주왕산 트레킹, 안동 하회마을에서 한지 탈 만들기 체험, 탈춤공연 관람 등 알차게 돌아 볼 수 있는 상품이다.
(문의 : 여행스케치 02-701-2506)
▼ 비슷해 보이지만 색다른 가을의 모습을 찾아가는 여행!
○ 그곳이 참하 꿈엔들 잊힐리야.. 옥천 초가을 서정기행(당일)
가을 수채화 같은 대청호변 드라이브와 함께 서정여행을 떠나보자.
금빛 갈대와 은빛 물억새를 자랑하는 대청호변 산책과 시인 정지용의 ‘향수’ 속에 그려진 서정적 고향의 옥천의 가을 풍광을 맛 볼 수 있는 여행상품이다. 속리산에서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정이품소나무 감상과 법주사의 국내 유일의 5층 목탑양식 팔상전을 볼 수 있다. 법주사에서는 문화관광해설사의 맛깔스런 해설이 더해져 불교신자가 아니라도 문화재 답사기행으로 훌륭하다.
(문의 : 하나투어인터내셔날 02-398-6516)
○ 절대비경! 칠선계곡+뱀사골+피아골+대원사, 지리산단풍완전정복(1박2일)
9년간의 휴식을 보내고 비경을 드러낸 칠선계곡의 첫 가을을 만나보는 상품이다. 태고적 원시비경의 모습을 간직한 칠선계곡의 단풍은 여느 가을모습보다 큰 감동을 안겨줄 것이다. 또한 유홍준이 남한 제1의 탁족처로 소개한 대원사계곡, 우리나라 계곡의 대명사 뱀사골계곡, 산도 붉고 물도 붉고 사람도 붉어 3홍으로 알려진 피아골계곡의 수려한 단풍을 모두 경험하는 흔치않은 단풍여행으로 손색이 없다.
(문의 : 하나투어인터내셔날 02-398-6516)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국내관광진흥팀 백지혜 대리
(☎ 02-729-9466, jihae100@mail.knt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