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현대차 블루멤버스,‘구석구석 맛 탐험대’선발
-가을 축제보고~ 맛보고~, 구석구석 맛 탐험대-가을편, 22일(오늘)부터 신청 가능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와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는 천고마비의 계절을 맞아 지역별 향토 음식을 체험하고 우리나라 구석구석의 맛과 멋을 알리는 ‘구석구석 맛 탐험대’가을 탐험대를 선발한다. 전국의 대표 향토음식 뿐 아니라 지역 축제, 가을 산과 바다를 함께 체험하고 이를 다양한 체험기로 전해주기 위해 연말까지 총 22개 팀이 활동할 예정이다. 가을 활동을 위한 참가 신청은 9월 22일부터 새롭게 단장한 공식 홈페이지 (http://delicious.blumembers.com)에서 할 수 있다.
‘구석구석 맛 탐험대’는 자유롭게 팀을 구성하여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체험기 작성, 사진, 동영상 촬영에 취미가 있을 경우, 선발 가능성이 높아진다. 탐험대에게는 식비와 숙박비 일부가 지원금으로 제공되며, 신청서 작성팀도 선별을 통해 캠핑카 이용권, 내비게이션, 여행 책자 등을 제공하는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되어있다. 송이 축제를 선두로 전국의 우수 축제와 그 지방의 향토음식 및 가을 전어, 홍어찜, 곤드레나물밥 등의 제철 계절 음식을 체험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하는 ‘구석구석 맛 탐험대’는 생생하고 흥미로운 여행 후기로 일반인들에게 지역별 향토음식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구석구석 맛 탐험대’활동은 한국관광공사와 현대자동차 블루멤버스가 각각 국내관광 활성화와 자동차 여행 등 카 라이프(Car life) 전반에 대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60여개의 전국 대표 향토음식이 체험기 형태의 콘텐츠로 제작되어 온라인, 내비게이션 등의 매체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U-Tourism개발팀 박미영
(☎ 02-729-9534, bunne@mail.knt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