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 농촌체험마을 30선
- 『아주 특별한 가족여행 두 번째이야기』발간 -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와 한국농촌공사(사장직무대행 부사장 김상근)는 전국의 대표적인 농촌체험마을 30곳을 소개한『아주 특별한 가족여행 두 번째 이야기(이하 아주 특별한 가족여행)』를 발간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한 『아주 특별한 가족여행』에는 관광공사와 지자체가 추천한 마을과 농림수산식품부가 선정한 농촌마을 가꾸기 경진대회 수상마을 중에서 특별한 농촌체험을 할 수 있고, 숙박시설이 좋으며, 주변에 볼거리가 많은 30곳을 선정해 소개했다.
특히 책자에서는 여행 편의를 위해 미리보기와 자세히 보기, 주변 볼거리로 구분해 마을을 소개하고 있다. 예를 들어 진도 소포마을의 경우, 미리보기에서는 소포마을에 대한 간단한 소개, 기본정보, 사계절 체험거리와 1박2일 추천 일정표를 담고 있다. 자세히 보기에서는 마을의 3분의 1이 남도소리를 하는 이 마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남도소리체험, 검정쌀떡 만들기 같은 마을 대표체험에 대한 설명을 곁들이고 있다. 주변 볼거리에서는 운림산방이나 진도 신비의 바닷길처럼 소포마을과 함께 즐길만한 주변 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도시민들에게는 휴가지로서의 농촌을 소개, 도농교류와 농촌소득증대, 농촌관광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발간된 『아주 특별한 가족여행』은 특히 자녀들의 방학을 맞아 가족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도시인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총 1만부가 제작된『아주 특별한 가족여행』은 수도권 지역의 관공서와 초등학교, 여행사, 농협 등에 보급되며,『농산어촌에서 휴가보내기 캠페인』등 관련 이벤트를 통해서도 배포하고 있다.
『아주 특별한 가족여행』은 한국관광공사 웹사이트(www.visitkorea.or.kr)와 웰촌포탈사이트(www.welchon.com)에서 E-book으로도 제공된다.
*.『아주 특별한 가족여행』수록마을, 상세정보, 책자 표지 이미지 등 첨부(한글 1매)합니다.
○ 문 의 : 한국관광공사 국내관광진흥팀 안효원 대리
(Tel. 02-729-9468, E-mail. Jasper@knto.or.kr)
한국농촌공사 교류지원팀 조영숙 차장(Tel. 031-420-3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