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10일
2008 우수 인바운드 여행상품 공모 결과
- 건강트레킹코스, 의료관광상품 등 여행사 부문 8점, 개인부문 6점 선정 -
문화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우수 인바운드 관광 상품을 적극 발굴하고, 한국 관광 상품 취급 해외 여행사(현지 에이전트)의 신상품 개발을 유도하기 위하여 지난 4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우수 인바운드 관광상품 공모전」을 실시하였다.
작년에 이어 올해 실시한 동 공모전에 여행사 부문 36건과 개인 부문 34건 등 총 70건이 응모하였다. 응모작을 대상으로 지난 7월 8일 국내 관광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심사한 결과 일본 나고야지역 NTS여행사의 “건강트레킹 한국”이라는 상품과, 미국 아주관광에서 제출한 의료관광상품인 “고국에서 10년 젊어지기” 상품 등 8점이 선정되었으며, 개인부문에서는 “두 가지 매력을 가진 나라, 한국여행 6박7일” 등 6점이 선정되었다.
선정된 상품은 실제 방한관광상품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공사 해외지사를 통해서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심사에서 올해 주안점을 둔 인바운드 상품기획 소재로는, 템플스테이, 태권도 등 한국 고유 가치문화 활용 상품, 지역축제, 재래시장 등 전통문화와 지역특성을 활용한 상품, 슬로우시티, 長壽벨트, 람사르가입습지 등 농어촌 체험 관광 상품, UNESCO 등재 세계문화유산, 한국의 문화재 등 문화재 활용 상품, 한스타일(한복, 한글, 한지 등) 연계 상품, 공연, 드라마 및 영화 촬영지 등 한류콘텐츠를 이용한 상품과 의료관광 및 DMZ 활용상품 등을 대상으로 하였다.
관광공사는 향후에도 신규 인바운드 관광상품 소재를 발굴하여 해외 관광객 유치증진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해외 현지 여행사 및 국내 인바운드 여행사를 통해서 신규 방한관광 판촉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전략상품개발팀장 정 진 수
(☎02-729-9442/9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