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여수시와 업무협약 체결
- 오는 24일, 여수시와 관광 레져분야 상호협력에 관한 MOU 맺어 -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는 지자체와 상호 협력 교류를 통해 한국관광산업의 경쟁력과 지역 관광개발사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전남 여수시(시장 오현섭)와 오는 24일 전남 여수시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거문도, 백도 등 여수시의 수려한 도서자원을 관광자원화하는 컨설팅지원을 주요내용으로 국내외 투자유치,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지 도서 해양 관광자원 홍보 등을 공동 추진하게 되며 본 협약을 통해 여수가 세계 속의 관광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공사는 그 동안 여수시 관광산업 발전을 위하여 『관광종합개발 기본계획 수립』, 『사도/낭도 및 백야도 지구 관광개발 투자유치 타당성분석』등 관광개발과 투자유치 분야에 대한 컨설팅 지원을 진행해 왔으며, 금번 업무협약에 따라 여수시와 관광개발컨설팅, 홍보 마케팅, 투자유치, 도서 관광자원 조사 및 연구사업 분야에 대한 공조체계를 구축하여 여수시의 관광개발사업을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오지철 사장은 같은 날 여수시 공무원과 지역주민, 관광협회 회원 등을 대상으로 『지역 문화관광 육성전략』에 대한 특별강연을 실시하여 문화와 관광산업의 중요성을 설명할 계획이다.
공사 관광개발컨설팅팀 장종선팀장은 “이번 여수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여수시의 관광산업 발전은 물론 2012년 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로 한국의 관광산업 경쟁력이 한층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관광개발컨설팅팀 이태호 과장
(☎ 02-729-9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