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관광레저도시 투자전략 국제워크숍”개최
환경/도시계획 최고 전문가 미주리대학의 드미트리 아이언니디스교수 초빙
5월 23일 10시 프라지호텔 “세계적인 레저유토피아의 창조”주제로 강연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동으로 “2008 관광레저도시 투자전략 국제워크숍”을 오는 5월 23일 10시에 서울 프라자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관광레저도시로 지정된 3개 지역 중 일부지역은 기반조성공사를 착공하는 등 원만하게 추진되어 세부적인 투자전략을 마련해야 할 시점에서 개최하는 워크숍으로 관광레저도시가 미래지향적인 환경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개발의 형태로 발전되어 세계적인 도시들과 경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미국의 환경 및 도시계획분야 최고 전문가인 미주리대학의 드미트리 아이언니디스(Dimitri Ioannides)교수를 초빙하여 “세계적인 레저유토피아의 창조”를 주제로 강연한다.
또한, 국제워크숍이 관광레저도시 사업자들에게 실용적인 효과를 제공하고자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관광공사는 드미트리 아이언니디스(Dimitri Ioannides)교수가 3개 관광레저도시 사업지를 사전에 현장방문토록 기획하였고 하버드대학에서 수학한 홍익대학교 건축대학의 유현준교수가 전문진행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본 행사에는 문화체육관광부등 중앙 및 지방정부, 외국 NTO, 국내 외국기업, 관광레저도시 관계자, 학계 및 관광업계 관련 전문가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복합관광개발사업단 차장 이재상
(Tel: 02-7299-476, jaesang@knt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