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의료관광 전문 코디네이터 제2기 양성 과정 개설
- 교과 편성 체계 개선을 통한 교육의 전문성 한층 강화 -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는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원장 성명훈)와 공동으로 국내 의료관광 시장의 성장에 따른 체계적인 인력 양성을 위한 의료관광 전문코디네이터 제 2기 과정을 개설한다.
금년도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2차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며, 오는 5월 17일(토)부터 6 월 28(토)까지 매주 토요일, 공사 3층 T2아카데미에서 의료관광국제서비스 협의회 소속 병원 직원 45여명을 대상으로 1차 교육을 시행 할 예정이다.
공사는 의료관광 산업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코디네이터 양성을 위한 전문 기관으로 발돋움하고자 2007년도 10월에 의료관광코디네이터 제1기 과정을 개설하여 71명의 전문 인력을 배출한 바 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설되는 동 과정은 현장 실습 병원을 확대하고, 마케팅 실무 사례를 강화하는 등 교과목 편성을 한층 개선하였다. 교육 구성은 의료관광 업무프로세스, 국가별 의료관습, 의료마케팅 등의 이론 교육과 병원 현장실습으로 총 15개 과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강사진은 국제진료센터에 근무하는 병원 실무진 및 외부 전문가로 구성되어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공사 김건수 관광교육원장은 “동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들은 병원 현장에서 의료관광코디네이터로서 의료관광객 유치와 의료관광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국내 의료관광 산업 발전을 위하여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참고로, 공사는 하반기에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제 3기 과정, 온라인영어과정, 마케팅 전문가 과정 등 더욱 다양하고 심도 있는 과정을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관광교육원 이태혁과장/ 정지인
(☎ 02-7289-722/3, ltha@mail.knt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