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국내 우수 추천 여행 상품 선정 발표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는 국민들의 다양한 여행욕구를 충족시키고 국내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연중 추진하고 있는“국내여행상품 개발 및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이달의 우수상품을 선정, 발표했다.
우수 추천 여행상품은 상품내용, 홍보마케팅 계획, 여행사의 운영경험 등을 종합 평가하여 선정되며, 이 달에 우수 추천 여행 상품으로는 ▼롯데관광개발㈜의 “섬진강 사이에 하늘나리와 토담농가 이야기” ▼한국드림관광㈜의 “천년의 신비 홍도와 국토 최서남단 가거도” ▼DMZ관광㈜의 “열쇠OP일원 DMZ&CP의 철책선 걷기와 병영체험” 등 총 5개 여행사의 9개 상품이 선정되었다.
특히 좋은 평가를 받은 상품들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상품화 소재로 추천한 ‘농어촌 마을 30선’, ‘국토 끝 섬(가거도)’ 관광소재 등을 상품화한 것이다.
공사 국내관광진흥팀 김관미 과장은 “공사의 국내여행상품 지원사업이 종전의 연 1회 실시되던 공모전 방식을 탈피하여 여행업체가 연중 필요할 때에 지원을 요청할 수 있도록 열린 시스템을 갖춘 결과, 총 9개 업체, 25개 상품이 접수되었다. 앞으로 여행업계가 더 활발히 참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사의 국내여행상품 지원사업은 여행사의 제안서를 매월 접수, 심사하여 지원여부를 결정하며 선정된 상품에 대해 연중 홍보를 지원한다.
※. 이 달의 우수 추천 여행상품 리스트 첨부합니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국내관광진흥팀 백지혜 대리
(☎ 02-729-9466, jihae100@mail.knt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