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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관광불편신고, 내국인은‘여행사’, 외국인은‘쇼핑과 택시’가 가장 많아 2008-03-20

관광불편신고, 내국인은 '여행사', 외국인은 '쇼핑과 택시' 가 가장 많아

- 관광공사, 2007 관광불편신고 분석 결과 발표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는 2007년 관광불편신고 종합분석결과를 발표했다.


 2007년 한국관광공사 관광불편신고센터 집계 현황 중 내국인은 ‘여행사’, 외국인은 ‘쇼핑’과 ‘택시’가 가장 신고가 많은 분야로 나타났다. 지난 한 해 동 센터로 접수된 총 581건의 신고 중 감사내용을 제외한 순수 불편사항은 558건으로 2006년 대비 11.0% 감소했다. 이 중 내국인이 301건으로 전년대비 28.2% 감소한 반면, 외국인은 257건으로 23.6%의 증가를 보였다.


  주요 유형별로는 내국인은 여행사가 143건(47.5%)으로 가장 많고 관광종사원(9.3%), 숙박(9.0%) 순으로 나타났다. 외국인은 쇼핑 42건(16.3%), 택시 40건(15.6%), 여행사 30건(11.7%) 순으로 집계되었다. 한편, 발생지역별로는 서울(60.6%), 인천(6.9%), 제주(6.2%) 순이며 인터넷을 이용한 신고가 65.1%로 가장 높았고, 전화(12.2%), 엽서(11.4%) 순으로 집계되었다.


 동 분석서는 불편사항 예방조치와 더불어 제도 개선을 위해 정부, 지자체, 유관기관, 관련업계 등에 배포할 예정으로, 공사 홈페이지(www.knto.or.kr) 관광불편신고센터 코너에서도 열람이 가능하다.


※ 분석서 표지 이미지 첨부합니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관광정보서비스팀 김현주

        (☎ 02-735-0101, tourcom@mail.knto.or.kr)



관광불편신고 분석서.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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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 수정일2024-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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