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영상, 세계 3대 영상제
'New York Festivals' 에서 최초 그랑프리 영예 !!
- 1월31일, 뉴욕 맨해튼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그랑프리와 함께 금상, 은상도 석권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가 제작한 한국관광 홍보영상 “Korea, Sparkling"이 1월 31일 오후 8시(현지 시간) 뉴욕 맨해튼에서 개최된 세계 3대 영상제 중의 하나인 New York Festivals의 Film & Video Awards 부문에서 금상(Gold World Medal) 수상 작품 중 최고의 작품에 주어지는 영예의 대상(Grand Award)을 대한민국 최초로 수상하여 국가 이미지를 다시 한번 전 세계에 알리는 쾌거를 이루었다.
그랑프리와 금상을 동시에 거머쥔 한국관광 종합홍보영상물 “Korea, Sparkling”(㈜ LG애드 대행)은 2007년 새롭게 런칭한 한국관광 브랜드(Korea, Sparkling)를 타이틀로 하여 한국의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관광 매력을 전통과 현대 이미지의 CG애니메이션 브릿지를 활용하여 12개 언어로 제작하였다. 또한, OST의 거장 작곡가 양방언씨가 배경음악을 맡아 영상 제작에 참여하여 한국 고유의 생동하는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세계에 알리는 데 많은 영향을 주었다.
한편, 은상을 수상한 한국음식 홍보영상물 “Wonderful World of Korean Food”도 한국의 다양한 음식을 전통이미지와 결합하여 뛰어난 영상미로 담아냄으로써 한국음식을 외국인들에게 맛깔스럽게 소개하여 고부가 한국음식 관광과 연결되도록 기획, 제작하였다.
올해로 50번째를 맞이하는 'New York Festival'은 ‘Clio Awards’및 'Cannes International Advertising Festival' 과 함께 세계 3대 광고제의 하나로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세계 65개국에 대표부를 두고 있다. New York Festival에는 매년 60여개국에서 15,000편의 작품이 출품되고 있으며, 이번에 관광공사에서 수상을 하게 되는 Film & Video Awards부문에는 30여개국 1,000여편의 출품작 중 우리나라가 대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관광공사 홍보물제작팀 강순덕 팀장은 “이번 수상이 해외에서 한국관광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한국관광이미지 개선의 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한국관광매력을 효과적으로 소개하는 홍보영상물을 제작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동영상 보기 : www.knto.or.kr > T2자료실 > 영상갤러리
※ 수상사진(좌로부터 관광공사 홍보물제작팀 강순덕 팀장, 뉴욕지사 조성욱 지사장, LG애드 김정애 국장)을 첨부하였습니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홍보물제작팀 백만성 대리
( ☎ 02-729-9425, mskaek@mail.knto.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