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TV가 생각하는 한국관광의 매력은?
BBC World TV가 생각하는 2008년 한국관광의 매력은 무엇일까 ?
정답은 김치, 스키, 개성관광, 인천공항이며, BBC TV는 이들을 한국을 대표하는 매우 생동감 넘치고(Sparkling), 독특함을 지닌(Unique) 2008년 한국관광의 매력 포인트로 꼽았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는 전 세계 잠재 관광객들에게 한국관광의 매력을 홍보하고 2008년 북경올림픽과 연계한 외래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오늘(14일)부터 18일까지 영국 BBC TV를 초청, 이들 4대 한국관광 매력거리를 카메라에 담는다.
첫 번째, 김치편에서는 재배에서부터 먹는 과정까지의 일련의 모든 과정을 담아 김치가 가진 독특한 관광매력을 소개하고, 스키편에서는 좋은 스키시설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스키를 대중 스포츠로 즐기고 있다는 사실자체를 한국관광매력으로 소개하게 된다. 또한, 한국의 분단 상황과 연계하여 기존의 DMZ관광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생생한 북한을 체험할 수 있는 개성관광 상품과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세계 최우수 공항으로 선정된 인천공항을 한국의 상당한 관광매력으로 평가하게 된다.
관광공사 김영호 해외마케팅 지원실장은 “BBC World TV는 이번에 촬영된 영상물을 전 세계 2억 7천여 가구 및 1백개 이상의 호텔에 6차례 이상 방영할 예정으로, 그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특히 개성관광을 총괄하는 현대아산등과 개성관광 외국인 전용버스 운영, 외국어 가이드 서비스 제공 등의 외국인 관광객 수용태세 마련에 주력하고,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연간 3백만 명의 환승관광객을 방한관광객으로 유치하는 스탑오버 사업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 덧붙였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구미팀 이성일 팀장
(☎. 02-729-9229, hgea1@mail.knto.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