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산타와 함께 하는
백혈병어린이돕기 “사랑 모으기” 행사 실시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는 12월 24일(월) 본사(중구 청계천로 소재) 로비에서 산타와 함께하는 백혈병어린이돕기‘사랑의 성금 모으기’행사를 백혈병어린이재단과 공동으로공사 임직원 및 입주사 직원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관광공사는 2006년부터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사랑의 헌혈행사’를 실시하고 동 재단에 헌혈증을 기증한 바 있으며, 소아암 어린이 제주도 체험여행 지원, 사랑의 성금 기부행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공사가 전개하고 있는“Fun과 웃음이 있는 즐거운 직장 만들기”사내행사와 연계하여 실시하였으며 모금활동은 2008년 1월말까지 진행되고 모금액 전액을 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관광공사는 2007년 한해 청결, 나눔, 건강, 독서, 건강, 의사소통 등 매월 특정 주제를 정하여 기초 직장 질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직원들에게 출근길을 보다 신나고 활기차게 그리고‘재미와 웃음’이 있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매월 1회 특정일 출근길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 행사는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번호표를 나누어 주고, 이를 추첨하여 당첨된 직원에게 캠페인 주제에 맞는 경품을 예를 들면 1월 2일에는 福 선물세트를, 5월 8일 어버이날에는 안마기를, 7월 15일 초복(初伏)에는 삼계탕을, 8월 8일 입추(立秋)에는 도서상품권 등의 경품을 증정하였다.
12월 행사는“꿈과 희망이 있는 일터, 즐거운 직장”이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12월 24일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산타와 함께 하는 다양한 이벤트인 플룻 연주, 사랑 모으기 행사, 요술 풍선과 쵸코렛 나누어 주기, 산타와의 기념촬영 등을 하면서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공사는 앞으로도 직원들에게 재미있고 출근하고 싶은 직장 만들기 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즐거운 직장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고 전직원이 참여하는 구석구석 나눔 행사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붙 임 : 백혈병어린이돕기“사랑 모으기”행사에 참여하는 관광공사 사장(오지철) 사진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총무팀 박상근 과장
(☎ 02-729-9262, parksg@mail.knt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