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오지철 사장 "대한민국 신뢰경영 CEO대상"수상
한국관광공사 오지철 사장이 12월 11일(화) 오전 서울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경향신문사 주최, 국가청렴위원회가 후원하는 “2007년 대한민국 신뢰경영 CEO대상”시상식에서 에서 “공기업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오지철 사장이 대한민국 신뢰경영 CEO 대상을 수상한 것은 그동안 윤리,투명경영 및 협력업체와의 상생협력 강화, 그리고 국민과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최우선 경영을 통해 신뢰받는 공기업 이미지를 구축해온 결과에 따른 것이다.
관광공사 오지철 사장은 부임 이래 변화와 창조경영에 역점을 두고 공사 대표기업문화로서 “구석구석 혁신운동을 ”선포, 경영혁신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유엔글로벌 컴팩트 가입과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윤리투명경영의 실천, 노사 생상협력의 경영철학 등을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 체제를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또한, 지난달(11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KTO 상생협력 2007행사”개최를 통해 협력 업체와의 동반자적 상생협력 관계를 구축하였으며, 공사 창립 이래 처음으로 이례적인 “임급협상 무교섭 타결”이라는 큰 성과를 이루어 낸 바 있다.
관광공사는 “대한민국 신뢰경영 CEO 대상 수상”을 계기로 국민과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업이 되고자 대국민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공공기관 혁신평가에서 혁신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데 따라 투명기업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고양해 나갈 계획이다.
※. 관련사진(공기업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한 한국관광공사) 첨부합니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혁신경영팀 박병직 팀장
(☎. 02-729-9546, bjpseoul@mail.knto.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