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릭’으로 열리는 편리한 한국관광
- 일본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일본 최대 온라인여행사 라쿠텐트래블과
「Korea, Sparkling 윈터캠페인」 실시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는 2007년 11월 30일부터 3달간 일본 최대 온라인여행사인 라쿠텐 트래블과 공동으로「Korea, Sparkling 윈터 캠페인」을 전개한다.
한국관광공사 일본어사이트 (www.touur2korea.com)와 라쿠텐 트래블(http://travel.rakuten.co.jp)사이트를 통해 동시에 전개되는 이번 캠페인은 온라인 여행사의 최대장점인 한국관광에 대한 정보수집과 여행예약을 원클릭에 해결할 수 있는 점을 이용하여, 무료칩 교환권이 들어있는 카지노 특집과 편리한 T-money 패키지 상품, 할인 항공권과 스페셜 숙박요금 상품 제공 등의 다양한 한국특집을 구성, 점차 늘어나고 있는 개별 여행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게 되며, 한국관광공사 사이트내에서는 회원가입후 게임 참가를 하면 한일 왕복항공권 등의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도 동시에 실시된다.
최근 한국관광의 가장 큰 시장인 일본의 경우, 엔화 약세가 지속됨에 따라 ‘해외여행은 비싸다’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해외여행 수요가 국내수요로 선회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는 등 일본 국민의 해외여행 증가율은 점점 둔화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한국내 물가 상승으로 인하여 일본 관광객이 한국에서 체감하는 물가는 30%이상 높아져 한국을 찾는 일본관광객이 감소추세에 있는 반면, 한일간 체감물가 역전으로 관광이나 쇼핑을 목적으로 일본을 찾는 한국관광객은 급증하고 그 씀씀이도 커짐에 따라 관광수지 적자폭은 더욱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한국관광공사는 라쿠텐트래블이 확보하고 있는 3,500만명의 회원을 대상으로 한국관광의 가장 큰 매력중 하나인 ‘가깝고, 여행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며 다양한 즐길거리를 갖고 있는 한국’을 다시 한번 부각시키기 위하여 ‘Korea Sparkling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으며, 캠페인을 통해 감소추세인 일본관광객이 다시 한국을 찾는 계기를 제공하고, 개별 여행객들에게 여행의 편의를 제공하며 한국에서의 관광소비 촉진을 통하여 관광수입이 증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캠페인은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4월 새롭게 선보인 한국관광브랜드 ‘Korea, Sparkling’ 을 활용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관광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생동감을 표현한 ‘Korea, Sparkling’ 을 적극 노출시킴으로서 활기 넘치는 한국의 모습과 재충전할 수 있는 한국 관광의 이미지를 부각시킬 것이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해외온라인마케팅팀 송은경 대리
(☎02-7299-308 / pinkyek@knt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