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관광공사 추천 ‘1월의 가볼만한 곳’ 2005-12-21
관광공사 추천 ‘1월의 가볼만한 곳’
강원 속초, 경남 부산, 경북 영덕, 전북 무주 등 4곳 선정

한국관광공사는 ‘06년도 1월의 가볼만한 곳으로 “속초 겨울바다에서 즐기는 해맞이 - 강원 속초”, “대변항 일출과 겨울 해안 드라이브 - 경남 부산”, “때 묻지 않은 동해안의 자연미 - 경북 영덕”, “덕유산 눈꽃과 구천동 계곡의 설경 - 전북 무주” 등 4곳을 각각 선정, 발표하였다.


속초 겨울바다에서 즐기는 해맞이

위 치 : 강원 속초시
추천계층 : 가족층, 연인층

신년이 되면 장엄한 해돋이를 보며 묵은 때를 훌훌 털어 버리고 새로운 각오를 다진다. 속초에는 바다 위에 세워진 해상정자인 영금정 해돋이정자, 속초해수욕장, 대포항, 설악해맞이공원등 4군데의 일출 포인트가 있다. 백두대간의 등줄기에 우뚝 솟아 있는 명산 설악산의 설경과 해맞이의 운치를 즐길 수 있는 쪽빛 겨울바다가 있으며 세계적인 석호인 영랑호와 청초호가 보석처럼 빛나고 있다. 겨울여정의 피로를 말끔히 씻을 수 있는 척산온천까지 갖추고 있어 겨울여행지로는 최적이다. 이밖에 실향민의 애환이 담긴 아바이마을의 갯배와 흙으로 빚은 예술혼이 서린 석봉도자기미술관을 둘러보는 것도 의미 있는 여정이다.

문의전화 : 속초시청 관광과 (033)639-2545


대변항 일출과 겨울 해안 드라이브

위 치 : 경남 부산시 기장군, 해운대구 송정동 및 중동 일원
추천계층 : 가족층

끼룩거리는 갈매기떼, 백사장 위에 하얗게 부서지는 흰 파도, 옥빛보다 더 맑은 쪽빛 바닷물이 넘실대는 남해와 동해의 푸른 물결을 감싸고 있는 부산. 그중에서도 아직까지 많이 알려지지 않은 기장군의 대변항-해동 용궁사-수산전시관-송정해수욕장-달맞이 공원-해운대를 잇는 해안길은 1월의 최상 겨울 해변 드라이브길이다. 무엇보다 대변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은 죽성리 월전마을까지 잇는 3.5㎞의 해안 길. 대변항 방파제는 영화 “친구” 촬영지로 알려져 있고, 더 가면 고산 윤선도가 7년간 유배생활을 하며 시 6편을 남긴 두호마을을 만난다. 대변항의 활기찬 난전에서도 삶의 활력을 찾고 동해에서 가장 해가 먼저 뜨는 절집인 해동 용궁사, 그리고 송정해수욕장-청사포-달맞이 동산-미포항-해운대로 잇는 겨울 해변길에서 만나는 일출은 힘찬 한해를 점지해준다.

문의 전화 : 부산시청 관광진흥과 (051)888-3501/관광안내소(051)888-3527




때 묻지 않은 동해안의 자연미

위 치 : 경북 영덕군 강구면
추천계층 : 가족층, 연인층

한 겨울 매서운 바람을 뚫고서라도 찾아갈만한 명소가 있다면 그것은 단연 영덕. 대게잡이가 한창인 지금 강구항 앞바다에서는 살이 실하게 오른 대게들이 예전만 못하지만 여전히 가득 잡힌다. 뜨거운 찜기 속에서 갓 나온 김이 모락모락 나는 대게의 부드럽고 고소한 속살을 한입 물면 입안 가득 퍼지는 그 향에 취할 수밖에 없다. 삼사해상공원에서 펼쳐지는 해맞이 축제에도 발걸음을 넣어볼 만 하다. 보다 조용하게 새해 소망을 빌고 싶다면 해맞이 공원에 가서 혼자만의 새해 설계를 꾸며보는 것도 좋겠다. 해맞이 공원 바로 위쪽에는 영덕 풍력발전단지가 있다. 24기의 풍력발전기가 바닷바람에 일제히 돌아가는 풍경은 보는 이에게 시원한 눈맛을 선사한다. 근처의 대진해수욕장에서 겨울바다의 호젓한 느낌을 만끽해 보는 것도 영덕만이 주는 또 다른 특혜이다.

문의전화 : 영덕군청 문화관광과 (054)730-6514



무주 덕유산의 눈꽃과 구천동계곡의 설경

위 치 : 전북 무주군 설천면
추천계층 : 가족층, 연인층

전라북도의 동북부에 위치한 무주, 진안, 장수군은 ‘무진장’이라 불린다. 백두대간의 고봉들이 우뚝해서 전라북도의 지붕이나 다름없다. 무진장의 세 군 가운데서도 무주군은 높은 산이 가장 많고 산세도 험준하다. 특히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덕유산은 해발 1614m의 향적봉을 비롯해 두문산, 무룡산, 남덕유산, 적상산, 깃대봉, 시루봉 등 해발 1000m가 넘는 고봉들이 즐비하게 솟아 ‘덕유산맥’이라 일컬어지는 작은 산맥을 이룬다. 그리고 덕유산의 대표적인 계곡인 구천동에는 33경의 절승이 있다. 제1경인 나제통문에서 제32경인 백련사까지 장장 28㎞에 이르는 계곡에는 기암괴석, 폭포, 소, 못 등이 헤아릴 수 없이 많다. 무주구천동의 제33경인 덕유산 향적봉에 올라서면 수많은 산봉우리들의 겹겹이 드리워진 장관이 사방으로 펼쳐져 있다. 그리고 겨울철에는 봄꽃보다 더 곱고 화사한 눈꽃(설화)과 상고대(서리꽃)가 날마다 피고 진다.

문의 전화 : 무주군청 홍보계 (063)320-2223/1
덕유산 국립공원 관리사무소(063)322-3473


※ 관광지 세부 자료와 사진자료는 웹하드에 올려놓았습니다.
www.webhard.co.kr
ID : kntopr / PW : 0501
폴더 : 1월 가볼만한 곳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국내마케팅지원실 유혜명 대리
(Tel: 02-729-9611, azabia@mail.knto.or.kr)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