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관광정보제공 서비스" 부문 ISO 9001 인증획득
2005-09-21
관광공사, "관광정보제공 서비스" 부문 ISO 9001 인증획득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종민)는 한국능률협회 경영인증원으로부터 "관광정보 제공서비스" 부문에 대하여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인증을 획득, 오는 9월 22일 인증서를 수여받는다.
ISO 9001은 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서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일관성 있게 제공하는 시스템을 인증하는 것이다.
관광공사는 그 동안 관광정보제공 서비스 부문에 대하여 정보제공 프로세스 표준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난 9월 6일 최종 현장심사를 통과하였다.
관광공사의 금번 ISO 인증획득은 지난해 관광안내소운영 부문 획득 이후 두 번째로써, 관광정보제공 서비스 체계를 매뉴얼화하고 표준화함으로써 업무효율성과 관광정보 서비스 수준을 더욱 향상시키게 되었고, 대외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초석을 마련하였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정보서비스팀 김태식 팀장
(☏ 02-729-9591, tskim@mail.knto.or.kr)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종민)는 한국능률협회 경영인증원으로부터 "관광정보 제공서비스" 부문에 대하여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인증을 획득, 오는 9월 22일 인증서를 수여받는다.
ISO 9001은 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서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일관성 있게 제공하는 시스템을 인증하는 것이다.
관광공사는 그 동안 관광정보제공 서비스 부문에 대하여 정보제공 프로세스 표준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난 9월 6일 최종 현장심사를 통과하였다.
관광공사의 금번 ISO 인증획득은 지난해 관광안내소운영 부문 획득 이후 두 번째로써, 관광정보제공 서비스 체계를 매뉴얼화하고 표준화함으로써 업무효율성과 관광정보 서비스 수준을 더욱 향상시키게 되었고, 대외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초석을 마련하였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정보서비스팀 김태식 팀장
(☏ 02-729-9591, tskim@mail.knt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