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관광공사 한류관광마케팅, PATA 금상 수상 2005-04-19
관광공사 한류관광마케팅, PATA 금상 수상
2005년도 PATA(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 마카오 총회서 시상식

해외관광홍보 포스터도 수상 -"Korea, Where Old Meets New"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종민)가 핵심 사업으로 추진해온 한류(Korean Wave) 관광마케팅 캠페인과 구미주용 관광홍보 포스터가 제54차 PATA(Pacific Asia Travel Association,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 연차총회에서 각각 마케팅부문 및 관광포스터 부문 금상(Gold Award)을 수상했다.

PATA는 매년 전 세계 회원국 77개 지부 1,261개 회원사에서 수행한 마케팅, 환경보존사업, 교육훈련 프로그램, 광고, 관광비디오, 브로셔/포스터 제작 등 13개 부문에서 최우수 결과물을 1점씩 선정, ‘Gold Awards’를 시상하고 있다.

특히 이번 마케팅부문 수상은 공사가 기존 해외마케팅 수법을 과감히 탈피하여 ‘한류관광’이라는 주제 하에 마케팅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전개한 실적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공사는 동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004년부터 2005년을 ‘한류관광의 해’로 선포하고 한류 BI(Brand Identity) 개발, 한류드라마 방영과 연계한 한류스타 TV광고 실시, 한류드라마 촬영지 및 한류이벤트를 활용한 한류관광 상품 개발,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한 홍보활동 전개 등 아시아지역을 타겟으로 본사와 해외지사가 체계적이고 통합적으로 다양한 한류관광마케팅을 전개하였다. 이 결과, 동남아지역의 한류관광 열풍이 일본지역까지 확산되었으며 2004년 아시아지역 방한관광객이 전년대비 27%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포스터 부문에서 Gold Award로 선정된 공사 홍보포스터는 한국관광의 이미지를 표현함에 있어 전통문화와 현대문화가 공존하는 독특한 매력을 잘 부각시킨 것으로 평가받았다. 한복을 입은 어린이와 발레를 하는 서양어린이의 만남은 ‘전통과 현대의 조화’와 아울러 ‘동서양의 조화’를 자연스럽게 표출하고 있어 향후 구미주 뿐만 아니라 아시아지역에도 효과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4월 18일 12시경 PATA Gold Awards 오찬행사를 통해 거행되었으며, 한국관광공사 김종민 사장을 대신하여 국제협력팀 성경자 팀장이 대신 수상하였다.

* 첨부이미지
1. 시상식 사진(좌로부터 PATA CEO - 피터 드 용 Peter De Jong, 한국관광공사 국제협력팀장 - 성경자, 마카오관광청장 - 후아오 마뉴엘 코스타 안튜네스 Jo?o Manuel Costa Antunes )
2. 수상 포스터 이미지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국제협력팀 주상용 과장
(☏ 02-7299-565, syzhu@mail.knto.or.kr)
patagoldawards.jpg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