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PATA Gold Awards 2개 부문 수상
2005-02-23
2005 PATA Gold Awards 2개 부문 수상
한류관광마케팅 캠페인 "Korean Wave Tourism Marketing Campaign"
구미주용 홍보포스터 "Korea, where old meets new"
한국관광공사(사장대행 최재근)가 2004년 핵심 사업으로 추진한 ‘Korean Wave' 관광마케팅 캠페인과 구미주용 홍보포스터가 PATA(Pacific Asia Travel Association,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에서 실시하는 Gold Awards에서 각각 마케팅부문 및 관광포스터 부문 Gold Award로 선정되었다.
PATA는 매년 전 세계 회원국 77개 지부 1,261개 회원사에서 수행한 마케팅, 환경보존사업, 교육훈련 프로그램, 광고, 관광비디오, 브로셔/포스터 제작 등 13개 부문에서 최우수 결과물을 1점씩 선정, ‘Gold Awards’를 시상하는데 우리나라의 2004년 ‘Korean Wave' 마케팅 캠페인과 구미주시장용 홍보포스터가 각각 마케팅부문과 포스터부문에서 Gold Awards로 선정되었다.
특히 이번 마케팅부문 수상은 공사가 기존 해외마케팅 수법을 과감히 탈피하여 ‘한류관광’이라는 주제 하에 마케팅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전개한 실적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공사는 동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004년부터 2005년을 ‘한류관광의 해’로 선포하고 한류 BI(Brand Identity) 개발, 한류드라마 방영과 연계한 한류스타 TV광고 실시, 한류드라마 촬영지 및 한류이벤트를 활용한 한류관광 상품 개발,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한 홍보활동 전개 등 아시아지역을 타겟으로 본사와 해외지사가 체계적이고 통합적으로 다양한 한류관광마케팅을 전개하였다. 이 결과, 동남아지역의 한류관광 열풍이 일본지역까지 확산되었으며 2004년 아시아지역 방한관광객이 전년대비 27%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포스터 부문에서 Gold Award로 선정된 공사 홍보포스터는 한국관광의 이미지를 표현함에 있어 전통문화와 현대문화가 공존하는 독특한 매력을 잘 부각시킨 것으로 평가받았다. 한복을 입은 어린이와 발레를 하는 서양어린이의 만남은 ‘전통과 현대의 조화’와 아울러 ‘동서양의 조화’를 자연스럽게 표출하고 있어 향후 구미주 뿐만 아니라 아시아지역에도 효과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Gold Award로 선정된 출품작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4월17일부터 4월21일까지 마카오에서 개최되는 PATA 연차총회 기간 중 4월 18일 거행된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국제협력팀 성경자 팀장
(☏ 02-7299-564/5, kjsung@mail.knto.or.kr)
한류관광마케팅 캠페인 "Korean Wave Tourism Marketing Campaign"
구미주용 홍보포스터 "Korea, where old meets new"
한국관광공사(사장대행 최재근)가 2004년 핵심 사업으로 추진한 ‘Korean Wave' 관광마케팅 캠페인과 구미주용 홍보포스터가 PATA(Pacific Asia Travel Association,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에서 실시하는 Gold Awards에서 각각 마케팅부문 및 관광포스터 부문 Gold Award로 선정되었다.
PATA는 매년 전 세계 회원국 77개 지부 1,261개 회원사에서 수행한 마케팅, 환경보존사업, 교육훈련 프로그램, 광고, 관광비디오, 브로셔/포스터 제작 등 13개 부문에서 최우수 결과물을 1점씩 선정, ‘Gold Awards’를 시상하는데 우리나라의 2004년 ‘Korean Wave' 마케팅 캠페인과 구미주시장용 홍보포스터가 각각 마케팅부문과 포스터부문에서 Gold Awards로 선정되었다.
특히 이번 마케팅부문 수상은 공사가 기존 해외마케팅 수법을 과감히 탈피하여 ‘한류관광’이라는 주제 하에 마케팅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전개한 실적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공사는 동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004년부터 2005년을 ‘한류관광의 해’로 선포하고 한류 BI(Brand Identity) 개발, 한류드라마 방영과 연계한 한류스타 TV광고 실시, 한류드라마 촬영지 및 한류이벤트를 활용한 한류관광 상품 개발,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한 홍보활동 전개 등 아시아지역을 타겟으로 본사와 해외지사가 체계적이고 통합적으로 다양한 한류관광마케팅을 전개하였다. 이 결과, 동남아지역의 한류관광 열풍이 일본지역까지 확산되었으며 2004년 아시아지역 방한관광객이 전년대비 27%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포스터 부문에서 Gold Award로 선정된 공사 홍보포스터는 한국관광의 이미지를 표현함에 있어 전통문화와 현대문화가 공존하는 독특한 매력을 잘 부각시킨 것으로 평가받았다. 한복을 입은 어린이와 발레를 하는 서양어린이의 만남은 ‘전통과 현대의 조화’와 아울러 ‘동서양의 조화’를 자연스럽게 표출하고 있어 향후 구미주 뿐만 아니라 아시아지역에도 효과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Gold Award로 선정된 출품작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4월17일부터 4월21일까지 마카오에서 개최되는 PATA 연차총회 기간 중 4월 18일 거행된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국제협력팀 성경자 팀장
(☏ 02-7299-564/5, kjsung@mail.knt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