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관광안내소 ISO 9001 품질인증 획득
2004-10-05
한국관광공사 관광안내소 ISO 9001 품질인증 획득
한국관광공사(사장 : 유 건)는 관광안내소 운영 및 관광안내 서비스 제공에 대한 ISO 9001 품질인증을 최초로 획득했다.
금번 품질인증을 받은 관광안내소는 서울 중구 다동에 위치한 공사 본사 사옥내 종합관광안내전시관 1개소 및 인천국제공항내에 관광안내소 2개소가 포함되었다.
ISO9001은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국제표준화기구)에서 규정한 ‘품질경영과 품질보증’에 관한 국제규격으로서 좋은 품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일련의 활동(프로세스) 즉, 시스템에 대한 인증이다. 공사의 ISO 9001 인증 획득은 관광안내소가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공사는 6월 말 한국능률협회 경영인증원과 ISO9001 품질인증 교육 및 심사계약을 체결한 이후 지난 3개월간 관광안내소 안내원 대상 교육실시, 품질경영시스템 수립을 통한 안내서비스의 문서화, 서류심사 및 현장심사 등을 거쳐 10월 4일(월) 품질인증을 수여받는다.
공사에서는 이번 인증획득을 통하여 개발된 관광안내소 운영 및 관광안내서비스제공의 인증기준을 1330 관광안내전화 및 지자체 관광안내소에 업무 표준규격으로 제공하게 되며 이를 통해 전국 관광안내소의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관광환경개선팀 송병주 과장
(☏ 02-7299-492, bjssong@mail.knto.or.kr)
한국관광공사(사장 : 유 건)는 관광안내소 운영 및 관광안내 서비스 제공에 대한 ISO 9001 품질인증을 최초로 획득했다.
금번 품질인증을 받은 관광안내소는 서울 중구 다동에 위치한 공사 본사 사옥내 종합관광안내전시관 1개소 및 인천국제공항내에 관광안내소 2개소가 포함되었다.
ISO9001은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국제표준화기구)에서 규정한 ‘품질경영과 품질보증’에 관한 국제규격으로서 좋은 품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일련의 활동(프로세스) 즉, 시스템에 대한 인증이다. 공사의 ISO 9001 인증 획득은 관광안내소가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공사는 6월 말 한국능률협회 경영인증원과 ISO9001 품질인증 교육 및 심사계약을 체결한 이후 지난 3개월간 관광안내소 안내원 대상 교육실시, 품질경영시스템 수립을 통한 안내서비스의 문서화, 서류심사 및 현장심사 등을 거쳐 10월 4일(월) 품질인증을 수여받는다.
공사에서는 이번 인증획득을 통하여 개발된 관광안내소 운영 및 관광안내서비스제공의 인증기준을 1330 관광안내전화 및 지자체 관광안내소에 업무 표준규격으로 제공하게 되며 이를 통해 전국 관광안내소의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관광환경개선팀 송병주 과장
(☏ 02-7299-492, bjssong@mail.knt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