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부산 국제회의 유치 개최 지원 설명회 개최
2004-08-27
2004 부산 국제회의 유치 개최 지원 설명회 개최
9월 16일, 부산전시컨벤션센터
국제회의 준비 중인 100여개 관련 단체 대상
관광공사,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 지원 프로그램 소개, 성공사례 발표 등
한국관광공사(사장 : 유 건)는 오는 9월16일(목) 오전 11시,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부산시 및 BEXCO와 공동으로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를 준비 중인 국내 100여개 기관과 단체를 대상으로 「2004년 부산 국제회의 유치?개최 지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국제회의 추진을 위한 노하우, 인력, 예산 등의 부족으로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단체들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공사에서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제회의 원스톱 서비스 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부산시 컨벤션뷰로 및 BEXCO의 국제회의 지원 활동에 대한 소개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금번 설명회에서는 성공적인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 사례발표를 도입,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또한 참가자들이 “컨벤션 개최도시”로서의 부산을 객관적으로 평가, 활용할 수 있도록 BEXCO의 컨벤션과 전시시설 및 부산 숙박시설 등을 시찰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의학, 문화, 과학 분야 등 국제회의와 관련된 국내단체 및 기관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동 행사는 예산확보, 회의유치 및 운영, 마케팅활동 등 국제회의 유치?개최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는 동 설명회를 통한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효과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참가대상자를 국제회의 규모 300명 이상, 향후 5년이내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계획이 있는 기관/단체의 국제회의 담당 이사급 위주로 초청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국제회의 유치 및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작년 한 해 동안 “2009년 국제로타리 대회” 등 140여건의 회의 유치를 지원한 바 있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컨벤션뷰로 김종숙 과장
(☏02-7299-561, convention@mail.knto.or.kr)
9월 16일, 부산전시컨벤션센터
국제회의 준비 중인 100여개 관련 단체 대상
관광공사,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 지원 프로그램 소개, 성공사례 발표 등
한국관광공사(사장 : 유 건)는 오는 9월16일(목) 오전 11시,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부산시 및 BEXCO와 공동으로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를 준비 중인 국내 100여개 기관과 단체를 대상으로 「2004년 부산 국제회의 유치?개최 지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국제회의 추진을 위한 노하우, 인력, 예산 등의 부족으로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단체들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공사에서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제회의 원스톱 서비스 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부산시 컨벤션뷰로 및 BEXCO의 국제회의 지원 활동에 대한 소개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금번 설명회에서는 성공적인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 사례발표를 도입,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또한 참가자들이 “컨벤션 개최도시”로서의 부산을 객관적으로 평가, 활용할 수 있도록 BEXCO의 컨벤션과 전시시설 및 부산 숙박시설 등을 시찰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의학, 문화, 과학 분야 등 국제회의와 관련된 국내단체 및 기관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동 행사는 예산확보, 회의유치 및 운영, 마케팅활동 등 국제회의 유치?개최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는 동 설명회를 통한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효과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참가대상자를 국제회의 규모 300명 이상, 향후 5년이내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계획이 있는 기관/단체의 국제회의 담당 이사급 위주로 초청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국제회의 유치 및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작년 한 해 동안 “2009년 국제로타리 대회” 등 140여건의 회의 유치를 지원한 바 있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컨벤션뷰로 김종숙 과장
(☏02-7299-561, convention@mail.knt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