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한국관광공사 추천 『8월의 가볼만한 곳』발표 2004-07-26
그림처럼 아름다운 국내 여름휴양지 4선

한국관광공사 추천 『8월의 가볼만한 곳』발표

한국관광공사(사장 : 유 건)는 8월의 가볼만한 곳으로 “보물섬으로의 초대 - 경남 남해군”, “충북제일 선암계곡과 단양 8경 - 충북 단양 선암계곡”, “해수욕장 골라가기 - 전남 고흥군”, “심산유곡 비경을 찾아 - 전북 진안 갈거계곡”을 선정, 발표하였다.



보물섬으로의 초대 - 한려수도의 중심, 남해

위 치 : 경남 남해군 일대
여행추천계층 : 가족층 / silver층

- 두 개의 큰 섬과 70개의 작은 섬들로 이루어진 한려수도 최중심지 남해군은 우리나라 남쪽 끝 한가운데에 자리 잡고 있다. 70년대 초부터 놓여져 잘 알려진 남해대교와 함께, 섬으로 들어가는 또 다른 통로로 최근에 개통된 창선 삼천포 대교는 다섯 개의 섬을 연결하여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다. 천연의 산과 바다 외에도 여기저기 볼만한 보물같은 여행지가 가득한 남해는 호구산의 시원한 계곡에 아담하게 자리잡고 있는 용문사와 다랭이논, 두곡, 월포, 사촌해수욕장, 남해스포츠파크 등 매력적인 관광지들로 다양한 계층의 여름 휴양객을 유인하고 있다. 해안가를 따라 늘어서 있는 펜션에서도 오붓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다. 가족단위 여행객에게 추천.

문의전화 : 남해군청 문화관광과 (055-860-3228)



맑은 물, 울창한 숲 - 선암계곡과 단양 8경

위 치 : 충북 단양군 단성면 가산리 산 71 - 1, 대잠리 284일대
여행추천계층 : 가족층

- 소백산국립공원과 월악산국립공원 그리고 남한강을 아우르는 곳 단양, 단양8경으로 유명한 유서깊은 단양으로 피서를 겸하는 역사기행을 떠나 보자. 단양 8경 중 상선암, 중선암, 하선암의 3경을 잇는 약 10km의 청정계곡인 선암계곡은 사방이 우뚝한 산봉우리로 둘러싸인 심산유곡으로 어딜 가나 맑은 계류와 울창한 숲, 넓고 깨끗한 너럭바위가 한데 어울려져서 잠시 쉬면서 탁족을 즐기기나 힘차게 흐르는 계곡물소리를 들으며 망중한을 즐기고 싶은 마음이 절로 생겨나게 하는 곳이다. 도담삼봉과 동양 최대의 돌무지개 석문, 음악분수대와 지하궁전세계 고수동굴이나 천동동굴을 둘러보고 마지막으로 충주호의 유람선을 타고 구담봉과 옥순봉을 관람한다면 단양8경을 모두 섭렵하면서 찜통 여름을 시원하고 의미있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문의전화 : 단양군청 문화관광과 (043-420-3544)


덜 붐비는 해수욕장 - 고흥 여름바다

위 치 : 전남 고흥군 금산면 어전리(익금해수욕장)
여행추천계층 : 청소년층

- 특별하고픈 여름 방학, 번잡함을 피해 조용하고 아늑한 여름 휴가를 원한다면 전남 고흥으로 떠나보자. 고흥반도에는 약 20여개의 해수욕장이 고흥반도 해안선을 따라 고르게 분포하고 있으며 다도해의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하며 해수욕을 하고 근처 자연휴양림에서 산림욕을 즐기고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의 비경을 만끽하며 드라이브를 하는 등 이보다 더 좋은 휴가 장소가 없을 듯 싶다. 고흥반도 여행은 주요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크게 세가지 코스로 구분할 수 있다. 하나는 남열해수욕장을 기점으로 주변 팔영산 자연휴양림, 능가사 등에서 해수욕과 산림욕을 동시에 즐기는 방법, 둘째는 최근 완공된 나로대교를 건너 나로도해수욕장과 염포해수욕장 등에서 즐기는 수영과 바다낚시, 셋째는 거금도의 익금해수욕장 등에서 화려하게 펼쳐진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을 끼고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는 방법 등이 있다.

문의전화 : 고흥군청 문화관광과 (061-830-5224)

심산유곡 비경을 찾아 - 갈거계곡

위 치 : 전라북도 진안군 정천면 갈용리 산183
여행추천계층 : 연인층
- 금년 여름휴가에는 복잡한 유명 피서지를 지양하고 한적한 비경에서 심신의 활력을 재충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대전-통영간 고속도로 무주 IC에서 왼쪽으로 약 20분 달려 진안군에 들어서면 전국에서 5번째 크기의 댐으로 주변의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드라이브 코스 용담호가 나온다. 호수를 따라 순환도로를 반 바퀴 돌면 다양한 산림휴양시설을 갖춘 운장산자연휴양림이 나오며, 이 휴양림 입구에서 운장산 정상으로 통하는 약 7㎞의 깊은 계곡이 바로 갈거계곡이다. 울창한 원시수림의 모습과 계곡을 흐르는 옥류수 소리는 어느 곳에서나 손쉽게 보고 느낄 수 있는 경치와는 달리 보는 이의 넋을 놓게 만든다. 휴양림의 정상인 호남노령의 제1봉인 운장산(해발 1,126m) 또는 구봉산(해발 1,002m)의 등산과 귀로에 마이산도립공원을 잠시 들르는 것도 진안에서 놓칠 수 없는 즐거움 중의 하나이다.

문의전화 : 진안군청 문화관광과 (063-430-2224)


* 관광지 세부설명자료를 첨부하였습니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국내진흥팀 김미나
(☏ 02-7299-468, midori78@mail.k
8월가볼세부자료(한글97).hwp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