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내 한류 열풍 FM 라디오로 이어간다
2004-04-07
일본내 한류열풍 FM 라디오로 이어간다
Inter-FM 한류소개 프로그램 「K-Generation」신설
한국관광공사(사장 : 유 건) 도쿄지사는 드라마 겨울연가 방영 이후 최근 일본에서 열기가 고조되고 있는 한류확산 및 장기화 유도를 위해 도쿄를 중심으로 한 수도권 인기 FM라디오 Inter-FM과 협의, 한국 엔터테인먼트 홍보 프로인「K-Generation」을 신설하기로 하였다.
Inter-FM은 도쿄를 중심으로 요코하마, 지바, 사이타마 등 수도권에서 가청 인구 3,750만명(외국인 50만명)을 자랑하는 도쿄지역 3대 FM라디오 방송국으로 음악 애호가는 물론, 20-30대 젊은층에 많은 애청자를 확보하고 있다. 「K-Generation」은 4월 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2005년 3월말까지 1년에 걸쳐 매주 일요일 오후 5시부터 55분간 인기 시간대에 수도권 전파를 타게 된다.
동 프로그램의 진행은 한국통으로 일본과 국내에 널리 알려진 DJ 후루야 마사유키(古家 正亨)가 맡게 되는데, DJ 후루야는 그동안 삿포로를 중심으로 한국 알리기와 K-POP홍보에 주력해온 知韓派 방송인으로 국내가수의 일본진출을 적극 돕고 있으며, 금년 3월부터는 MTV KOREA의 일본가요 소개프로 「J-Beat」에서 자우림의 김윤아와 함께 진행을 맡아 화제가 된 바 있다.
「K-Generation」은 한국 3대(KBS, MBC,SBS) 라디오국의 ON-AIR횟수를 기준으로 집계한 K-POP TOP 10을 소개하는 「GK Count Down」, 한국의 드라마, 영화에 정통한 게스트를 매주 번갈아 초대하여 현지의 최신 영화, 드라마 정보를 듣는 게스트 코너「GK Style」, 한국 음악사에 크게 기여한 아티스트를 소개하는「K-POP History」, 방일중인 한국인 아티스트나 배우 등 한류스타를 초대해서 이야기를 듣는「GK CAFE」, 공사가 제공하는 한국여행정보와 방한 상품 정보를 소개하는「GK TOUR」및 청취자 메시지를 소개하는「Request & Message」등으로 구성된다.
공사는 일본에 일고 있는 한류가 단명하지 않고 확고한 문화현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육성 및 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동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며「K-Generation」을 기존 드라마 중심의 한류 열풍이 영화와 K-POP부문까지 확대하는 계기로 활용, 우리나라에 대한 친근감을 조성하여 방한 수요 확대로 연결할 계획이다.
* DJ 후루야 마사유키 사진 및 프로필을 첨부하였습니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일본팀 신상용 과장
(☏ 02-7299-374, shinsy82@mail.knto.or.kr)
DJ 후루야 마사유키 (古家 正亨) 주요약력
○ 1995년 대학교 3학년 재학 중 FM NORTH-WAVE 「DREAMS COME SOON」
으로 방송 데뷔
○ 1998년 고려대학교 .한국어문화연구소 어학연수
○ 1999년 FM NORTH-WAVE 「PLEASURE NAVIGATION」DJ 담당
○ 2002년3월 ASIA MUSIC FESTIVAL 종합 MC
○ 2001년 4월부터 2004년 3월 현재까지 삿포로 FM NORTH-WAVE 한국전문
음악 프로그램 「Beats of Korea」DJ 담당 (관광공사가 프로그램 제작협찬)
○ 나가부치 쓰요시 무도관 공연 한국인 초대 리셉션 MC
○ 한국 KBS 국제방송 「SUNDAY MUSIC POWER」레귤러 DJ
○ 북해도 TV(HTB) 「ICHIOSHI」리포터
○ 2003년 3월 국제교류기금주최 「한일문화교류심포지움」패널리스트 참가
○ 2003년 6월 도쿄FM 「월간 자우림」나레이션 및 구성작가 활약
○ 2003년 10월 동경 세계여행박람회 관광공사 부스 한류 토크 쇼 참가
○ 2003년 11월 배용준 참가 방한 이벤트 MC
○ 국내 MTV KOREA의 J-POP 소개프로 「J-Beat」VJ 활약
Inter-FM 한류소개 프로그램 「K-Generation」신설
한국관광공사(사장 : 유 건) 도쿄지사는 드라마 겨울연가 방영 이후 최근 일본에서 열기가 고조되고 있는 한류확산 및 장기화 유도를 위해 도쿄를 중심으로 한 수도권 인기 FM라디오 Inter-FM과 협의, 한국 엔터테인먼트 홍보 프로인「K-Generation」을 신설하기로 하였다.
Inter-FM은 도쿄를 중심으로 요코하마, 지바, 사이타마 등 수도권에서 가청 인구 3,750만명(외국인 50만명)을 자랑하는 도쿄지역 3대 FM라디오 방송국으로 음악 애호가는 물론, 20-30대 젊은층에 많은 애청자를 확보하고 있다. 「K-Generation」은 4월 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2005년 3월말까지 1년에 걸쳐 매주 일요일 오후 5시부터 55분간 인기 시간대에 수도권 전파를 타게 된다.
동 프로그램의 진행은 한국통으로 일본과 국내에 널리 알려진 DJ 후루야 마사유키(古家 正亨)가 맡게 되는데, DJ 후루야는 그동안 삿포로를 중심으로 한국 알리기와 K-POP홍보에 주력해온 知韓派 방송인으로 국내가수의 일본진출을 적극 돕고 있으며, 금년 3월부터는 MTV KOREA의 일본가요 소개프로 「J-Beat」에서 자우림의 김윤아와 함께 진행을 맡아 화제가 된 바 있다.
「K-Generation」은 한국 3대(KBS, MBC,SBS) 라디오국의 ON-AIR횟수를 기준으로 집계한 K-POP TOP 10을 소개하는 「GK Count Down」, 한국의 드라마, 영화에 정통한 게스트를 매주 번갈아 초대하여 현지의 최신 영화, 드라마 정보를 듣는 게스트 코너「GK Style」, 한국 음악사에 크게 기여한 아티스트를 소개하는「K-POP History」, 방일중인 한국인 아티스트나 배우 등 한류스타를 초대해서 이야기를 듣는「GK CAFE」, 공사가 제공하는 한국여행정보와 방한 상품 정보를 소개하는「GK TOUR」및 청취자 메시지를 소개하는「Request & Message」등으로 구성된다.
공사는 일본에 일고 있는 한류가 단명하지 않고 확고한 문화현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육성 및 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동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며「K-Generation」을 기존 드라마 중심의 한류 열풍이 영화와 K-POP부문까지 확대하는 계기로 활용, 우리나라에 대한 친근감을 조성하여 방한 수요 확대로 연결할 계획이다.
* DJ 후루야 마사유키 사진 및 프로필을 첨부하였습니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일본팀 신상용 과장
(☏ 02-7299-374, shinsy82@mail.knto.or.kr)
DJ 후루야 마사유키 (古家 正亨) 주요약력
○ 1995년 대학교 3학년 재학 중 FM NORTH-WAVE 「DREAMS COME SOON」
으로 방송 데뷔
○ 1998년 고려대학교 .한국어문화연구소 어학연수
○ 1999년 FM NORTH-WAVE 「PLEASURE NAVIGATION」DJ 담당
○ 2002년3월 ASIA MUSIC FESTIVAL 종합 MC
○ 2001년 4월부터 2004년 3월 현재까지 삿포로 FM NORTH-WAVE 한국전문
음악 프로그램 「Beats of Korea」DJ 담당 (관광공사가 프로그램 제작협찬)
○ 나가부치 쓰요시 무도관 공연 한국인 초대 리셉션 MC
○ 한국 KBS 국제방송 「SUNDAY MUSIC POWER」레귤러 DJ
○ 북해도 TV(HTB) 「ICHIOSHI」리포터
○ 2003년 3월 국제교류기금주최 「한일문화교류심포지움」패널리스트 참가
○ 2003년 6월 도쿄FM 「월간 자우림」나레이션 및 구성작가 활약
○ 2003년 10월 동경 세계여행박람회 관광공사 부스 한류 토크 쇼 참가
○ 2003년 11월 배용준 참가 방한 이벤트 MC
○ 국내 MTV KOREA의 J-POP 소개프로 「J-Beat」VJ 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