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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美.日.中 대상 온라인 프로모션 캠페인 전개” 2003-06-27
“美.日.中 대상 온라인 프로모션 캠페인 전개”


- 7월 1일부터 6개월간 야후네트워크 통해 미국, 중국, 일본시장 공략
- 계절별 중점 주제, 다양한 이벤트 진행으로 안전하고 매력적인 한국관광 이미지 제고

한국관광공사(사장 유건)는 SARS, 북핵긴장 등으로 침체된 한국관광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6개월간 Yahoo!com, Yahoo!China, Yahoo!Japan 등의 야후 네트워크를 통하여 미국, 중국, 일본 주요 3대 시장을 대상으로 온라인 프로모션 캠페인을 전개한다.

약 6억 원이 투입되는 이번 프로모션 캠페인은 계절별 중점 주제를 가지고 배너 광고, 프로모션 컨텐츠, 야후 회원 대상 이메일, 퀴즈/설문 등의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전개된다.

7월 캠페인은 SARS로부터 안전한 국가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최근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김치’ 이미지를 활용, ‘Healthy Korea' 주제를 부각시킬 계획이다. 9월에는 풍성하고 다채로운 축제들을 중심으로 가을철 관광매력을 부각시키기 위해 ’Dynamic Korea'를 주제로, 11월에는 스키 등 겨울철 관광매력을 홍보하기 위해 ‘Fun Korea' 또는 ’Ski Korea'를 주제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는 동 프로모션 캠페인 전개를 통해 안전하고 매력적인 한국관광 이미지를 확고히 하는 동시에 한국관광 대표 홍보사이트인 tour2korea.com의 인지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2001년~2002년에 걸쳐 8개 언어 사이트로 개설된 Tour2korea.com (약칭 T2K)는 금년에 전면적인 개편이 이루어져 호텔/여행상품/항공/공연 예약, 온라인 쇼핑, 할인 쿠폰 등 유용한 컨텐츠와 서비스가 많이 추가되었다. T2K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하여 이용자의 여행편의 제고는 물론 관광업계의 영업 및 판촉 활동에 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문의: 한국관광공사 마케팅전략실 e-마케팅팀 홍은미 팀장(☎02-729-9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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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 수정일2024-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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