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관광공사 기업이미지 색채 변신 2002-12-11
관광공사 기업이미지 색채 변신

중구 다동 본사 사옥 외벽 새롭게 단장
“전통의 색과 현대의 빛이 교류”하는 관광객의 이정표로 거듭나

서울시 중구 다동 10번지에 위치한 한국관광공사가 3개월에 걸친 외벽 도장공사를 지난 7일 완료하고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중추기관으로서 위상을 높이고, 내?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을 고려하여 차별성을 두면서, 빌딩숲의 랜드마크(landmark)적 기능성을 살리고자 적극적 색채디자인을 적용하였다. 또한 경제적인 리노베이션으로 20년이 넘은 고층건물에 한국적 이미지와 예술성을 표현하여 주변 도시환경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자인 공모를 통해 채택된 최종 당선안(한국색채연구소 유은미 팀장)에 따라 유백색, 담황색, 담록색, 담자색, 회보라색, 회록색 등을 은은하게 조화시키고, 관공서가 주는 딱딱하고 권위적이거나 보수적인 느낌을 일체 배제하면서 신뢰받는 친절한 기업 이미지와 풍부한 관광자원을 색채로 표현하고자 하였다.

관광공사의 사옥 외장 색채디자인은 단순한 치장이 아니라 환경, 사회, 문화, 경제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서 기업 이미지를 개선하려는 기업측과 디자이너간의 협력으로 이루어진 ‘굳 디자인(Good Design)’의 결과로 평가받고 있다. 다각적인 접근으로 심도있는 디자인을 시도하여 기업의 사회적, 문화적, 국제적 기능을 적극 홍보하고, 전통의 색과 현대이 빛이 교류하는 서울도심건축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것이다.

* 건물 사진 있습니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총무부 김완수 과장 (Tel : 729-9274)

_공사외벽도색.jpg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