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A 한국지부, '2002 PATA 최우수지부상' 수상
2002-04-12
PATA 한국지부(회장: 조홍규)가 아태 지역 최고 권위의 국제관광기구인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Pacific Asia Travel Association)로부터 역내 관광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오는 4.15일 인도에서 개최되는 PATA 연차총회 개막식에서 2002년 PATA 최우수지부상(PATA Chapter Awards)을 수상한다.
PATA 최우수지부상은 PATA 본부가 매년 PATA 설립목적에 부합하고 역내 관광발전에 기여하는 우수한 활동을 한 지부에 수여하는 상으로 PATA 한국지부는 2001년 한국관광산업발전, 대외 한국관광 위상 제고 및 아태지역의 관광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동 최우수지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PATA 한국지부는 지난해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기존의 PATA 정보 및 각종 지부사업 활동정보를 제공하여 더 많은 회원 및 관광 유관 인사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지부회원, 한국 관광업계와 학계, 관광공사, 지방자치단체 간의 정보교환과 의사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한국관광산업의 발전에 기여하였다.
또한 2000년부터는 정기총회를 매년 지방에서 순환 개최함으로써 지방자치단체에 관광산업에 대한 관심유발 및 지역 관광산업발전을 유도하였고, 비회원의 총회 참여를 허용하여 새로운 회원유치 가능성, 관광지식과 정보활용 가능성을 높여 관광분야의 연계성을 높였다. 이 밖에 매년 지부총회 일정을 3월 첫째주로 확정하여 한국 관광업계의 연례적인 이벤트로 자리잡도록 하기도 했다.
세계 관광분야의 급격한 환경변화와 새로운 관광 수요에 대응해야 할 시기에 PATA 한국지부의 이번 최우수지부상 수상은 국내 관광관련 업계의 협력과 발전 뿐 아니라 타 지부와의 협력과 연계를 위해 노력해온 한국관광공사와 PATA 한국지부의 성과를 인정 받은 결과라고 하겠다.
문의처 : 컨벤션뷰로 김장원 (☎ 02-7299-6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