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관광시장 분석』발간
2002-01-08
한국관광공사(사장 조홍규)는 최근 제 2의 인바운드 시장으로 부상한 중국 관광시장에 대한 분석서인 『중국 관광시장 분석』을 발간하였다.
이 책자는 지난 '98년 중국인의 해외여행 자유화 국가로 한국을 지정한 이후 기록적인 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관광시장 분석서로, 중국인의 국외여행 성향과 방한여행 실태, 방한 중국인 여행 성향 등을 종합 비교하여 이에 대한 마케팅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 월드컵 기간중에만 6만명 이상의 중국인이 방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들의 국외여행 성향과 방한여행 실태를 심층 분석하여 제도 개선, 수용태세 개선 및 홍보·마케팅 강화의 세 부문으로 나누어 중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문의처 : 시장조사팀 권영미 대리(☎ 02-729-9429)
'자료실'--> '조사연구보고서'에서 내려받을 수 있음
이 책자는 지난 '98년 중국인의 해외여행 자유화 국가로 한국을 지정한 이후 기록적인 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관광시장 분석서로, 중국인의 국외여행 성향과 방한여행 실태, 방한 중국인 여행 성향 등을 종합 비교하여 이에 대한 마케팅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 월드컵 기간중에만 6만명 이상의 중국인이 방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들의 국외여행 성향과 방한여행 실태를 심층 분석하여 제도 개선, 수용태세 개선 및 홍보·마케팅 강화의 세 부문으로 나누어 중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문의처 : 시장조사팀 권영미 대리(☎ 02-729-9429)
'자료실'--> '조사연구보고서'에서 내려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