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국민참여

자주 묻는 질문

94건의 게시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희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공사에서는 한국관광 홍보를 위해 외국어로 제작된 간행물을 국내외에 배포하고 있습니다. 


    1. 소량 요청의 경우공사 서울센터(하이커그라운드) 5층에 위치한 관광안내센터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공사 및 지자체, 관광관련업체 홍보간행물 포함)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하이커(HiKR) 관광안내센터 전화번호 : 02-729-9497~499 운영시간 : 10:00~17:00(연중무휴) 

    오시는 길 : 지하철1호선 종각역하차 5번출구 영풍문고 맞은편 한국관광공사빌딩 지하철2호선 을지로입구역 2번출구 청계천방향 한국관광공사빌딩지하철5호선 광화문역 5번출구 동아일보방면 한국관광공사빌딩 


    2. 기관 및 단체의 대량 요청의 경우 * 배포 대상 다국어 홍보 간행물 : 한국관광 가이드북, 한국관광 지도, 한국관광 포스터 등 

    * 신청 방법 :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http://kto.visitkorea.or.kr/kor/biz/pr/prstuff/aboard.kto 또는 발송사무국 사이트 http://freepam.co.kr/knto 

    * 발송방법 및 비용 : 전국 택배 / 착불 

    * 문 의 처 : 디지털콘텐츠센터 간행물 배포담당 T.033-738-3814 

    ※ 상기 배포 대상 간행물 이외의 홍보간행물은 해당 발간 부서로 직접 문의요망, 기타 관광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24시간 관광통역안내전화 1330(국내 유무선 및 지역 관계없이 ☎1330)을 적극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희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국내여행에 관한 정보는 아래의 홈페이지, 전화를 통하여 얻으실 수 있습니다. 먼저,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에는 한국의관광지, 문화시설, 숙박, 음식점, 레포츠, 축제 공연 행사 등을 정리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 대한민국 구석구석 : https://korean.visitkorea.or.kr/main/main.do 


    한국관광공사가 운영중인 관광안내전화 '1330 관광안내센터' 에서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다국어 관광안내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관광안내전화 1330 : 전국 관광안내, 통역, 관광불편신고 상담서비스를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어디에서나 지역번호 없이 1330 만 누르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해당 팀 혹은똑똑한 문의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희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문의는 쇼핑숙박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호텔 베니키아는 한국형 비지니스호텔급 체인브랜드로 베스트 나이트 인 코리아(Best Night in Korea)의 머리글자를 조합하여 만들었습니다. 베니키아는 최고의 휴식을 선사하는 한국의 대표 호텔 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현재 베니키아호텔은 2014년 말 부터 '베니키아호텔 협동조합'이 설립되어 조합(체인점) 가입과 예약사이트 운영 및 관리 등 모든 베니키아호텔 관련 사업을 수행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호텔 베니키아에 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benikea.com)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으시며, 해당 사이트에서 전국 베니키아 체인 검색 및 예약을 편리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베니키아호텔 협동조합 사무국 (전화 : 02-518-3670 / 이메일 : benikea@benikea.com)으로 확인 또는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체인가입 및 예약 관련 문의 외, 베니키아 호텔사업 관련 문의가 있으실 경우, 해당팀 혹은 똑똑한 문의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저희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문의는 레저관광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공사에서는 중앙부처(6개) 및 지방자치단체의 협조를 받아 전국에 조성된 걷기여행길 537여개소의 DB를 구축하고 걷는 길 이용정보를 한 곳에서 살펴볼 수 있는 '걷기여행길 종합안내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사이트에서는 전국 538여개의 걷기여행길. 2,188개 코스별로 지도/소요시간/난이도/이용자후기/편의시설/교통안내 등의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걷기여행길 종합안내 사이트 : http://www.durunubi.kr/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해당 팀 혹은 똑똑한 문의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VisitKorea 사이트 이용중 로그인 문제가 있는 경우 SSL 보안 접속에 따른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SSL( Secure Socket Layer ) 이란 로그인, 회원가입 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 인터넷 상에서 전송되는 정보를 모두 암호화하여 다른사람이 해독할 수 없게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몇몇 페이지에서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오거나 보안 경고 창이 뜬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을 수정하여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 


    - 인터넷 익스플로러 도구 >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 보안을 클릭합니다.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확인(https:) 필요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 영역에 웹사이트 추가에 https://member.visitkorea.or.kr 을 입력하고 추가합니다. 


    - 영역에 웹사이트 추가에 http://*.visitkorea.or.kr을 입력하고 추가합니다. 


    - 닫기 및 확인을 클릭하여 빠져 나간후 익스플로러를 종료한 후 , 다시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한국관광공사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문의는 안내교통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 배포대상 : 지자체 관광과, 관광관련 협회, 관광호텔 및 관광숙박업소, 관광안내소 등 


    - 배포방법 : 주중1회 발송(신청에 따라) 


    - 신청방법 : 관광불편신고엽서. 안내문 신청서를 작성한후 팩스(033-738-3734) 또는 이메일(tourcom@knto.or.kr)로 전송 


    * 관광불편신고엽서, 안내문 신청서 다운 받기 :   http://knto.or.kr/TouristComplaint

    기타 문의사항은 전화(033-738-3731~3)로 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담당부서ESG경영팀
  • 문의전화 033-738-3195
  • 최종 수정일2023-02-23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