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한국관광공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방한관광시장의 조기 회복과 재도약을 위해 노력합니다.
전략방향
- 방한관광시장 조기 회복과 재도약
(외래관광객 1,000만 명 유치)
- 전략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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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력적인 스토리 가치있는 여행경험을 위한 한국관광 콘텐츠 발굴
- 세분화된 포지셔닝 전략적 시장 맞춤형 마케팅으로 K-관광 경쟁력 강화
- 차별화된 브랜딩 전방위 수요창출을 통한 방한 관광시장 재도약
- 전략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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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부가 FIT 수요확대를 위한 관광상품 다각화
- 새로운 여행경험, 지속 가능 콘텐츠 확대
- K-콘텐츠를 활용한 한국관광 스토리 확산 진흥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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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한 수요 확대 가능한 전략적 시장 다변화 진흥계획
- 새로운 타깃 맞춤형 방한관광 관심 확대
-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 미래형 MICE시장 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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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한국관광 수요 촉진 진흥계획
- 민-관 협력을 통한 방한 프로모션 확대
- 지방관광 브랜딩 강화로 외래객 유치 활성화 진흥계획
추진방향
국제 마케팅 지원
- 중국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국경이 개방된 일본,홍콩,대만 등 역내 관광시장 집중 유치, 동남아 및 구미주로의 방한관광 전략적 시장 다변화 추진
- 지역관광 브랜딩 강화, 지방공항 활용 유치 활성화 등 수도권 중심의 외래 관광객 수요를 지방으로 분산시켜 2027년 외래 관광객 3천만명 유치기반 마련
- 대중문화 중심 K-콘텐츠를 전통/생활문화 유산 및 일상의 문화로 확산하기 위한 특색있는 한국관광 콘텐츠 발굴 및 스토리텔링
- 방한관광 양적 질적 성장 모드를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로 관광 수지 적자 개선에 기여
콘텐츠 개발 및 마케팅
- 뉴노멀 관광 트렌드를 선도하는 고부가 K-관광 콘텐츠 육성 및 시장별 전략적 마케팅 추진
- 방한관광 본격 재개에 따른 공격적 외래객 유치 마케팅 추진
MICE 산업 및 업계 지원
- 코로나 이후 변화한 환경 대응을 위한 업계 지원
- MICE행사 유치 확대를 통한 MICE 고유 가치 제고
- MICE산업 확장,고도화로 한국 MICE 유치경쟁력 증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