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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글로벌 메가 인플루언서 5천만 팬덤 공략, 한국관광 브랜드 캠페인 전개 2025-09-24

글로벌 메가 인플루언서 5천만 팬덤 공략한국관광 브랜드 캠페인 전개

한국관광공사, K·K드라마·K푸드·K웰니스 담은 4인 4색 콘텐츠 공개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글로벌 메가 인플루언서 4인과 함께 한국의 끝도 없는 매력(Never Ending Korea)을 전 세계 무대에 선보이고 있다이번 캠페인은 인플루언서의 독특한 시선을 통해 한국을 재해석하고메가 인플루언서의 5천만 팔로워들과의 쌍방향 소통으로 한국의 매력을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2,100만 명이 넘는 팬덤을 보유한 프랑스 크리에이터 시프리앵(Cyprien)은 K-컬처와 한국의 자연역사에 대한 영감을 담아 자전거 여행 콘텐츠를 제작했다서울에서 시작해 ‘2025년 APEC 정상회의의 개최지인 경주와 울릉도 등을 잇는 여정을 선보인다그는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수록곡을 부른 작곡가 앤드류 최(Andrew Choi)’를 만나 전 세계인을 사로잡은 K-팝의 에너지를 자신만의 독창적인 시각으로 풀어냈다해당 콘텐츠는 오는 10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아야티(Ayatee, 팔로워 1,765만 명)는 서울·인천·대전·강릉 전국 곳곳에서 한국 드라마 속 장면을 직접 경험하는 콘텐츠를 소개했다최근 푸드 콘텐츠를 기반으로 글로벌 MZ세대를 선도하는 케니 송(Kenny Song, 팔로워 804만 명)은 미쉐린 셰프가 선사하는 한식 파인다이닝부터 길거리 음식까지 한국의 맛과 멋을 담았다뚜이다오(Thuy Dao, 팔로워 388만 명)는 합천과 제주 등 도심을 벗어난 곳에서 느낄 수 있는 한국형 치유관광의 새로운 매력을 알렸다.

 

  제작된 영상들은 한국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와 인플루언서의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공사 김남천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 직무대리는 이번 글로벌 메가 인플루언서 협업은 그들의 강력한 팬덤을 한국관광 관심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인플루언서의 영상 콘텐츠를 통해 한국관광의 글로벌 파급력을 더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담 당 자: 브랜드콘텐츠팀 한여옥 팀장(033-738-3331)/ 김도희 차장(3332)

[한국관광공사] 글로벌 메가 인플루언서 5천만 팬덤 공략, 한국관광 브랜드 캠페인 전개.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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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 수정일2024-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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