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한국관광 홍보영상, 넷플릭스 협업 성공사례로 소개 2025-09-04

한국관광 홍보영상넷플릭스 협업 성공사례로 소개

한국관광공사·넷플릭스 협업오징어 게임지금 우리 학교는 콘셉트 영상 호평 -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이하 공사’)의 한국관광 글로벌 광고영상 ‘Escape to Korea’가 넷플릭스 협업 성공사례로 선정됐다지난 2일 넷플릭스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개최한 ‘BEHIND THE STREAMS 2025’ 행사에서 올해의 협업 성공사례 중 하나로 해당 영상을 소개했다.

 

  이번 협업은 공공 분야 최초로 성사된 것으로 Escape to Korea 캠페인 기획 협업 넷플릭스 이용자 타깃 광고 마케팅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진행 등을 포함했다. 7월에 공개된 ‘Escape to Korea – BETTER RUN’편은 조회 수 2,711만 회(2025.9.3. 기준)를 기록했고전 세계 시청자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공사와 넷플릭스는 지난 6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큰 인기를 누렸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콘셉트를 빌려 글로벌 광고영상(Better Run)을 제작공개했다또한, 8월에 선보인 지금 우리 학교는’ 테마의 글로벌 광고영상(Better Together)으로 연이어 호평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번 협업을 통해 K-콘텐츠 팬심을 한국 방문으로 확장시키며콘텐츠 소비를 넘어 한국과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이어지는 영향력을 체감했다라고 발표했다.

 

  한여옥 브랜드콘텐츠팀 팀장은 넷플릭스와 한 팀으로 함께 일하며 세계가 주목하는 광고영상을 론칭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K-콘텐츠와 결합한 혁신적인 관광 마케팅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 담 당 자: 브랜드콘텐츠팀 한여옥 팀장(033-738-3331)/김도희 차장(3332)

[한국관광공사] Escape to Korea - Better run(오징어 게임 편).jpg
[한국관광공사] Escape to Korea - Better Together(지금 우리 학교는 편).jpg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홍보영상, 넷플릭스 협업 성공사례로 소개.hwp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