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케데헌(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를 한국 여행의 열기로! 2025-08-28

케데헌(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를 한국 여행의 열기로!

한국관광공사애니메이션 속 한국 매력 전방위 홍보 -

 

  한국을 배경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전 세계적 흥행 돌풍이 거세다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이하 공사’)는 케데헌을 계기로 높아진 한국에 대한 관심이 방한관광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전개한다.

 

  케데헌 공개 직후 미국일본프랑스 등에서 구글 트렌드 검색 관심도가 꾸준히 상승했다연관 검색어의 52.4%가 한국의 특정 장소였고 북촌(11.8%) 낙산공원(9.6%) 올림픽주경기장(9.6%) 등 실제 배경지에 대한 검색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공사는 이러한 글로벌 팬덤의 관심에 착안하여 케데헌 속 한국 명소 알리기에 나섰다.

 

  주인공 진우와 루미가 OST ‘Free’를 함께 부른 낙산공원 등은 한국인에게는 이미 유명한 관광지이지만케데헌을 통해 막 한국에 관심을 갖게 된 외국인도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공사가 운영하는 한국관광통합플랫폼 VISITKOREA와 소셜미디어(SNS) 등을 통해 케데헌 속 주요 배경지를 소개했다▲낙산공원 ▲경복궁 ▲북촌 한옥마을 등 각 관광지 사진에는 한국관광 대표 캐릭터 킹덤프렌즈가 케데헌 속 장면을 재현해 읽는 재미를 더했.

 

  이뿐만 아니라 한국의 전통과 현대’ 중 가보고 싶은 한국 여행 테마를 고르는 SNS 이벤트도 전개한다추첨을 통해 방한 항공권케데헌 주인공의 커플 아이템인 전통매듭 모티브 기념품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케데헌 속 ‘Golden’ 뮤직비디오에서 주인공이 전통 복장으로 궁의 어좌에 앉아 있는 장면과 도심에서 화려한 무대를 펼치는 장면이 교차했던 것처럼, ‘전통과 현대의 공존은 한국관광의 강점 중 하나로 손꼽힌다.

 

  공사 김남천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 직무대리는 이번 케데헌 열풍이 작품 자체의 인기를 넘어 한국 여행에 대한 관심나아가 실제 방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공사는 그간 K-POP, 드라마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방한마케팅을 주도해 온 만큼앞으로도 새로운 콘텐츠 발굴과 방한 프로모션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 담 당 자 : 한류콘텐츠팀 곽재연 팀장(033-738-3651) / 백지윤 차장(3652)

[한국관광공사] 케데헌(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를 한국 여행의 열기로!.hwp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