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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포상관광 넘어 산업 협력까지...한국관광공사 유치 전략 통했다! 2025-08-28

포상관광 넘어 산업 협력까지...한국관광공사 유치 전략 통했다!

중국 기업 포상관광 단체 1,100여 명첫 포상관광 목적지로 한국 선택 -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이하 공사’)는 중국의 식품유통 기업 중식(장쑤)공고유한공사(中食(江苏)控股有限公司)의 포상관광단체를 유치해 지난 27해당 기업 임직원 1,100여 명이 한국을 찾았다이번 단체의 방문이 특히 의미 있는 이유는 방한 기간에 관광뿐만 아니라 산업시찰을 통해 한국기업과 파트너쉽을 체결하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지난 5공사는 해당 기업의 포상관광 계획을 파악하고 방한 유치에 나섰다. 7월에는 중식공고유한공사의 니즈에 맞춰 한국의 인삼 가공 업체를 섭외하고 사전답사를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펼쳤다기업 창립 이래 최초의 포상관광 목적지로 한국을 선택한 동 기업 임직원은 2박 3일 일정으로 한국을 즐길 예정이다. 28일에는 서울의 대표 관광지인 경복궁남산한옥마을 등을 둘러본 후 강화도로 이동해 인삼 제품 제조 및 판매 기업을 방문한다.

 

  이번 포상관광을 기획한 중식공고유한공사 장메이잉(张美永) 총경리는 이번 한국여행이 임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리상*들에게 되도록 다양한 한국 제품을 구매하고 경험해 보도록 권장하고여행 이후 대리상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한국제품 수입의 시장 가능성을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리상제조업체나 공급업체로부터 제품이나 서비스를 위임받아특정 지역이나 시장에서 대신 판매유통마케팅을 담당하는 사업자

 

  공사 MICE마케팅 송은경 팀장은 “2024년 포상관광 단체의 1인당 평균소비액은 약 2,804달러로 일반 외국인관광객 1인당 평균소비액 1,372달러를 크게 웃돈다.”라며 중국 단체관광객 무비자 허용을 앞두고 지자체와 업계의 기대감이 높은 만큼 점차 다양하고 세분화되고 있는 기업에 맞춤형 지원을 통해 더 많은 포상관광 단체를 한국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 당 자 : MICE마케팅팀 송은경 팀장(033-738-3241)/양난영 차장(3248)

[한국관광공사] 포상관광 넘어 산업 협력까지...한국관광공사 유치 전략 통했다!.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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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 수정일2024-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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