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에서 즐기는 특별한 밤, ‘뮤지엄나잇 오션필름위크’ 개최
- 무비캠핑, 심야영화, 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 등 풍성한 프로그램 마련 -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부산 국립해양박물관(이하 해양박물관), 국제해양영화제 조직위와 함께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2025 뮤지엄나잇 오션필름위크’를 연다. 이번 행사는 ‘5월 바다 가는 달’을 맞이하여 부산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행사기간 해양박물관에서는 바다를 주제로 한 다양한 장편, 단편 영화부터 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 영화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영화감독이 직접 들려주는 영화 이야기, 작가와 함께하는 씨네토크가 마련되어 있다. 특히, 24일부터 양일간 진행하는 오션무비캠프에서는 ▲불 꺼진 박물관을 들여다볼 수 있는 야간 박물관 전시 투어 ▲밤새 즐길 수 있는 심야 해양영화 상영 등으로 특별한 1박 2일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심야 보드게임, 북토크 클럽, 싱잉볼 명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다. 이번 행사는 해양 영화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오는 14일까지 해양박물관 누리집(mmk.or.kr)에서 하면 된다.
공사 이동욱 부산울산경남지사장은 “부산의 바다와 함께 즐기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지역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테마와 콘텐츠로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지속가능한 여행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 담 당 자 : 부산울산경남지사 이동욱 지사장(051-920-2811)/정철수 과장(2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