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외국인도 좋아할 만한 숨은 골목 맛집 여행지는? 2023-05-25

외국인도 좋아할 만한 숨은 골목 맛집 여행지는?

-한국관광공사, ‘한국의 숨은 골목 7 맛집 여행’ 가이드북 발간-


 한국관광공사는 특색있는 지역 음식과 골목을 소개하는 ‘한국의 숨은 골목 7 맛집 여행’ 가이드북을 5월 25일 발간한다.


 외국인 관광객도 현지인들이 즐기는 곳과 음식을 찾는 추세이다. 이를 반영하여 ‘한국의 숨은 골목 7 맛집 여행’에 소개된 곳은 최근 1년 동안 최소 3곳 이상 국내 여행을 하고, 맛집을 중심으로 여행일정을 계획하는 20~40대 한국인 1,058명 대상으로 ‘외국인 관광객에게 소개할 만한 골목과 골목 맛집’을 묻는 설문조사 결과와 외국인 관광객의 접근성, 지역특색 등을 고려해 선정하였다. 


 오션뷰를 배경으로 먹는 양은 냄비라면, 성게알 김밥을 맛보는 ‘부산 흰여울마을길’, 전통 디저트가 있는 ‘서울 서순라길’, 한국 원조 막창골목부터 로컬 푸드까지 두루 즐기는 ‘대구 앞산 카페거리’ 등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내국인도 가볼 만한 숨은 골목 7곳을 각각의 특색 있는 음식을 주제로 소개하고 있다. 또한 약 3시간 내외로 머무르며 각 골목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주변 도보여행 코스도 제안하였다.


 ‘한국의 숨은 골목 7 맛집 여행’ 가이드북은 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의 여행 가이드북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동 가이드북은 4개 언어(영문, 일문, 중간체, 중번체) e-북으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e북은 공사 외국어 관광정보 누리집(visitkorea.or.kr)에서 6월 중순부터 확인 가능하다.


 한국관광공사 이재환 부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K-푸드가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한 여행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음식콘텐츠를 발굴하여 외국인관광객 유치 확대의 중심 동력으로 활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이번 숨은 골목 7 맛집 여행 가이드북을 활용해 주요 해외 로드쇼 홍보는 물론, 해외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먹방투어’ 발굴과 상품화 등 K-푸드를 통한 방한여행객 유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담당자 : 관광산업전략팀 정근희 팀장 (033-738-3611) / 송화현 차장 (3618)

[한국관광공사] 외국인도 좋아할 만한 숨은 골목 맛집 여행지는.hwp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