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관광 기념품을 직접 찾아 나선다 2023-03-29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관광 기념품을 직접 찾아 나선다

- 한국관광공사-롯데백화점, 음식관광 기념품 발굴 및 육성을 통한 지역 상생 도모 -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롯데백화점(이하 롯데)은 음식관광 기념품 발굴 및 육성을 위해 3월 28일 공사 서울센터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와 롯데는 외국인에게 소구할 수 있는 음식관광 기념품 총 10개를 개발해 이들이 방한 외래관광객의 필수 구매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제품 패키지 디자인부터 해외 판로 개척 및 유통 컨설팅까지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외국인들이 구입할 수 있는 음식관광 기념품을 다양화하고 K-푸드의 매력을 알리고자 음식관광 기념품 발굴 및 육성 사업을 추진해왔다. 작년에는 ‘영덕 대게 게딱지장’, ‘문경 약돌돼지 육포’ 등 8개 품목을 발굴하여 성수동 및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였고, 현재 롯데백화점 온·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중이다.

 

 공사 이재환 부사장은 “올해에는 엔데믹 첫해로 외국인 방한이 늘어나는 시기인 만큼 음식관광 기념품의 국내외 팝업스토어 운영 및 온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라며, “이번 양사 협업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관광 기념품이 지역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자 : 관광산업전략팀 정근희 팀장 (033-738-3611) / 송화현 차장 (3618)

[한국관광공사]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관광기념품을 직접 찾아 나선다.hwp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