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지역의 매력, ‘이벤트’로 전세계에 알려보자
- 4.6~4.29 ‘2022 지역특화 국제이벤트 공모’ 실시 -
- 참가자 관광프로그램 운영 및 행사 개최비로 최대 1억 1천만원 지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오는 4월 6일부터 ‘2022년 지역특화 국제이벤트 공모’를 실시한다.
지역특화 국제이벤트 공모는 지역의 문화, 산업, 자연자원 등을 주제로 올해 하반기 중 비수도권 지역에서 개최하며, 외국인 50명 이상(최소 2개국 이상)이 참가하는 문화예술, 레저활동, 레크레이션 등의 이벤트를 대상으로 한다. 공모 부문은 지역의 관광자원을 활용해 개최하는 행사인 ‘지역관광 활성화’와 지역의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학술대회, 세미나, 포럼 등 마이스(MICE) 행사를 개최하는 ‘지역 MICE 융복합’ 2개 부문으로 나뉘며, 최대 총 5건을 선정한다. 신청은 국제이벤트를 개최하는 지방자치단체, 지방관광공사(RTO), 협회, 민간단체 등에서 할 수 있다.
선정된 이벤트들에 대해서는 ‘지역관광 활성화’ 부문은 최대 7천만 원에 해당되는 관광프로그램 운영, 행사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받으며, ‘지역 MICE 융복합’ 부문은 신(新)유형 이벤트 육성 취지에서 마이스 행사 기획과 개최비 등으로 최대 1억 1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공사 권종술 MICE실장은 “국제이벤트는 지역으로 유입되는 외래관광객 확대 뿐 아니라 지역 홍보 효과도 매우 크다”며, “지역 특색이 반영된 국제이벤트 활성화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와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사업과는 별도로 공사는 국제이벤트의 유치, 해외홍보, 개최에 대하여 연간 상시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공모사업과 상시 지원제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사 누리집(kto.visitkorea.or.kr)과 K-MICE 누리집(k-mice.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담당자 : MICE마케팅팀 문상호 팀장(033-738-3291) / 김현 대리(32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