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타고 게임하며 즐기는 한밭 여행
- 11.20.~12.19. ‘쏘카 타고 대전을 리얼월드로 즐기세요’프로모션 -
- 미션투어 참가자에 쏘카 대여료 80% 할인, 미션 완료 시 45% 추가 할인도 -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 쏘카(대표 박재욱), 현실강화형 메타버스 플랫폼 유니크굿컴퍼니(대표 이은영, 송인혁)와 함께 대전 여행 활성화를 위한 ‘쏘카 타고 대전을 리얼월드로 즐기세요’ 프로모션을 11.20.~12.19 기간 동안 실시 중이다.
MZ세대를 겨냥한 이 프로모션은 특히 MZ세대 이용자가 대다수를 차지하는 ‘쏘카’와, 메타버스 및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플랫폼 ‘리얼월드’를 활용해 대청호 오백리길을 비롯한 대전 관광명소를 적극 홍보하고자 했다.
프로모션에 참여하려면 리얼월드 앱 내 대청호 오백리길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호반연가’, ‘찾아라 슈퍼캡슐’, ‘찰칵! 찬샘마을’ 게임을 실행해야 한다. 여행 전 3개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해 실행하면 쏘카 이용요금 80%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여행객들은 이 할인가로 차량을 이용해 20여 개의 미션을 수행하며 대전의 명소들을 찾아가게 된다. 단 해당 쿠폰은 대전역·서대전역·복합버스터미널 인근 쏘카존에서 출발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다.
게임 미션을 모두 완료한 여행객에겐 대전?충남지역 전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차량 이용료 45% 할인 쿠폰이 보상으로 추가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쏘카 누리집(socar.kr) 및 리얼월드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모션은 예산 소진 시 조기종료 될 수 있다.
공사 송현철 대전충남지사장은 “단계적 일상 회복에 맞춰 대전 여행을 보다 재미있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당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취향을 따라 여행을 떠나는 MZ세대의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로컬의 경험 콘텐츠를 활용한 홍보?마케팅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 담당자 : 대전충남지사 송현철 지사장 (042-486-8730) / 이소영 대리(8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