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가을 ‘청와대 사랑채’에서 음악이 흐르니…
- 비대면 공연 영상‘사랑채플레이리스트’ 10.26.부터 한 달간 유튜브 공개 -
- 총 9편…거미, 안예은, 장하은 등 유명 아티스트 참여 -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청와대 사랑채 전시관을 배경으로 제작한 비대면 공연 영상 ‘사랑채플레이리스트’를 지난 10월 26일부터 유튜브를 통해 공개 중에 있다.
이 공연 영상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주고자 기획된 것이다.
영상에는 ‘You are my everything’, ‘러브레시피’ 등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고 명품 가창력으로 유명한 거미를 비롯, ‘홍연’, ‘상사화’ 등 한국적 매력이 짙은 음악 스타일의 안예은,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밴드로 대중에게 얼굴을 알린 기타리스트 장하은 등이 참여해 다채로운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청와대 사랑채를 공연 무대로 활용해 전시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전시관 곳곳의 아름다움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전시관의 각 공간에 맞춰 음악을 선곡해 공간과 공연이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도록 연출과 소품 등 세심한 부분까지 심혈을 기울인 점이 돋보인다.
공연 영상은 지난 26일을 시작으로 약 한 달 동안 9편의 영상이 순차적으로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계정(Imagine Your Korea, 한국관광공사TV)에 올라가며, 공연 개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관련 정보는 청와대 사랑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담당자 : 김경주 관광홍보관운영팀장(02-729-9421) / 김광욱 대리(02-722-0356)